광양 청매실농원과 구례 산수유마을로 떠나는 봄꽃 나들이

 

 

이 여행은 봄의 전령사라 불리는 매화와 산수유꽃을 찾아 떠나는 꽃 나들이입니다. 매화 여행지의 대표격인 광양의 청매실농원을 찾아 매화를 보고, 역시 산수유꽃의 대표 여행지인 구례 상위마을을 찾아가는 여행입니다. 봄 여행으로 좋은 코스이지만 산수유마을과 청매실농원은 인파가 많이 몰리는 곳이고 또 당일 여행으로는 일정이 빠듯한 편입니다. 주말을 피해 주중에 여행하는 것이 좋고 가능하면 1박2일로 여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일정 예시

 

07:00~11:00 서울 출발, 구례 산수유마을(상위마을) 도착

11:00~12:30 산수유마을 돌아보기

12:30~13:30 점심식사

13:30~14:30 광양 청매실농원으로 이동

14:30~16:30 청매실농원 돌아보기

16:30~21:30 서울로 이동

 

*멀리 떠나는 여행이므로 아침 일찍 출발하는 것이 좋고 또 교대로 운전할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여행지 안내

 

40청매실농원(여행편지).jpg

  <청매실농원> 

 

광양의 청매실농원은 섬진강변 산비탈에 자리한 매화농원입니다. 3월 중순이면 매화가 지천으로 피어나 주변이 온통 하얀 매화꽃으로 물드는 곳입니다. 또 섬진강과 어우러지는 농원의 풍경이 시원해서 봄 여행지로는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23산수유마을(여행편지).jpg

  <산수유마을> 

 

구례의 산수유마을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산수유마을입니다. 본래 마을 이름은 상위마을인데 보통 산수유마을이라 부릅니다. 조용하고 한적한 지리산 자락의 산골마을로 자연스러운 산골 풍경이 정겨운 곳입니다. 산수유꽃이 필 때면 마을 전체가 노랗게 물들 정도로 독특한 풍경이 펼쳐져서 여행자들의 탄성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청매실농원 : (061)772-4046, http://www.maesil.co.kr, 전남 광양시 다압면 도사리 414

구례 산수유마을 : 019-626-1330, 전남 구례군 산동면 상위마을

 

 

관련 자료

 

광양 청매실농원, 섬진강변 산자락에 피어나는 매화의 향연

구례 산수유마을, 봄이면 노란 산수유꽃으로 뒤덮이는 산골마을

 

주차

 

청매실농원과 산수유마을에 모두 주차장이 갖춰져 있습니다.

 

 

대중교통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는 두 곳 중 한 곳만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광양 청매실농원은 시외버스를 이용해 하동 버스터미널까지 간 뒤 하동 버스터미널에서 35-1번 버스를 타면 됩니다. 버스는 약 1시간 반에 한 대씩 운행됩니다.

구례 산수유마을은 시외버스를 이용해 구례까지 간 뒤 구례 버스터미널에서 상위마을로 가는 버스를 타면 됩니다.

 

 

주변 맛집

 

산수유마을 입구인 지리산온천 주변에 식당들이 있는데 산수유축제 기간에는 사람들이 많아 복잡합니다. 구례읍내로 나가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구례 맛집 자료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전남 구례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