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 회룡포

- 물도리동 마을을 시원하게 조망할 수 있는 곳 -

 

 

029회룡포(여행편지).jpg

  <회룡대에서 내려다본 회룡포> 

 

경북 예천의 회룡포는 내성천이 마을을 휘감아도는 물도리동 마을입니다. 우리나라는 산이 많아서 물길이 구불구불 뱀처럼 휘어진 곳이 많은데, 이런 강을 사행천(蛇行川)이라 합니다. 회룡포를 감싸고 있는 내성천은 대표적인 사행천으로, 회룡포는 육지 속의 섬이라 불릴 정도로 물에 갇혀 있는 마을입니다. 이제는 도로가 뚫려 도로로 회룡포로 들어갈 수 있지만, 예전에는 내성천을 건너는 뽕뽕다리를 건너야만 회룡포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지금도 아르방다리라 불리는 뽕뽕다리가 있어서 아 다리를 건너 회룡포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회룡포의 물도리동 풍경을 잘 보려면 회룡포 건너 언덕 위에 있는 정자인 회룡대에 올라가야 합니다. 회룡대에 올라서면 회룡포의 독특한 지형이 한눈에 들어오는 시원한 조망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회룡대 아래에는 장안사라는 절이 있어서, 이 절 아래 주차장에 차를 주차시키고 가파른 길을 걸어 올라가면 됩니다.


장안사 : (054)655-1400, 경북 예천군 용궁면 향석리 산 54

회룡포 : (054)653-6696, http://dragon.invil.org경북 예천군 용궁면 대은리 950, 용군명 회룡길 92-16

 

067회룡포 올레길(여행편지).jpg

  <회룡포 마을>

 

071제1뿅뿅다리(여행편지).jpg

  <회룡포 뽕뽕다리>

 

015장안사(여행편지).jpg

  <장안사>

 

016장안사 길(여행편지).jpg

  <장안사>

 

010장안사 석불좌상(여행편지).jpg

  <장안사 석불좌상>   

 

022회룡대(여행편지).jpg

  <회룡대>   

 

026회룡포(여행편지).jpg

  <회룡포> 

 

식사

 

회룡포나 회룡대 주변에는 음식점이 없습니다.

 

 

대중교통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서 고속버스를 타고 예천까지 간 뒤 예천에서 회룡포로 가는 버스를 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