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장태산자연휴양림

메타세콰이어 숲과 스카이웨이가 멋진 곳 -

 

 

025스카이웨이(여행편지).jpg

   <장태산자연휴양림 스카이웨이>


대전의 장태산자연휴양림은 대전광역시에서 운영하는 휴양림으로, 빼곡히 들어찬 메타세콰이어 숲이 일품인 곳입니다. 넓은 메타세콰이어숲 사이로 쉬기 좋은 작은 계곡과 가볍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또 메타세콰이어숲 사이에 고공 스카이웨이가 설치되어 있어서, 색다른 느낌으로 숲을 걸어볼 수 있습니다. 이 스카이웨이를 따라가면 스카이타워라는 고공 전망대가 있어서, 이 전망대에 올라서면 메타세콰이어숲을 시원하게 조망할 수 있습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에는 가벼운 등산로가 조성되어 있어 트레킹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코스가 길지 않아서 2~3시간이면 전망대와 정상을 돌아 내려올 수 있습니다. 트레킹 코스는 먼저 스카이웨이를 걷고 관리사무소 앞으로 나와 메타세콰이어 숲길로 들어서면 됩니다. 이 계곡 옆 숲길을 따라 올라가 매점과 장태산휴양림전시관 앞을 지나 산림문화휴양관 뒷길로 올라가면 됩니다. 이 길을 따라 올라가면 탑 뒤에 나무테크 전망대가 있습니다. 이곳의 전망이 이 위에 있는 전망대의 전망보다 더 좋습니다. 여기서 경사길을 올라가면 정자가 있는 전망대입니다. 전망대에서 장태산 정상을 방향으로 걸어서 형제바위를 지나 다시 자연휴양림으로 내려오면 됩니다. 정상에서 형제바위를 거쳐 내려오는 길이 거칠고 가파르니 조심해야 합니다. 모두 돌아보는 데는 약 2시간 반에서 3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은 임창봉 선생이 1972년부터 숲을 가꾸어 휴양림으로 개장했던 곳입니다. 2002년 대전광역시에서 이 휴양림을 인수해서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은 숲과 계곡이 있어 쉬기에도 좋고 장태산을 걷는 가벼운 트레킹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 : (042)270-7883, http://www.jangtaesan.or.kr, 대전시 서구 장안동 67, 대전시 서구 장안로 461


관련 자료 : 당당하고 시원한 모습의 살아 있는 화석식물, 메타세콰이어


 

001장태산자연휴양림(여행편지).jpg

   <휴양림 정문>


008장태산자연휴양림(여행편지).jpg

   <장태산자연휴양림>


012장태산자연휴양림(여행편지).jpg

   <장태산자연휴양림>


015생태연못(여행편지).jpg

   <생태연못>


024스카이웨이(여행편지).jpg

   <스카이웨이>


030스카이타워(여행편지).jpg

   <스카이타워>


032스카이웨이(여행편지).jpg

   <스카이웨이>


045탑 뒤 전망대 전망(여행편지).jpg

   <나무데크 전망>


048전망대(여행편지).jpg

   <전망대>


052형제바위 조망(여행편지).jpg

   <형제바위 전망대 조망>


003안내도(여행편지).jpg

   <안내도>



대중교통

 

고속버스를 타고 대전까지 간 뒤 대전버스터미널 앞에서 201번 버스를 타고 신원상가에서 내려 22번 버스로 갈아타고 장태산자연휴양림까지 가면 됩니다. 대전역에서는 1번 버스를 타고 신원상가에서 내려 22번 버스로 갈아타면 됩니다.

 

 

식사

 

장태산자연휴양림 안 관리사무소에서 컵라면, 만두 등의 간단한 음식을 팔고 매점도 하나 있습니다. 또 장태산자연휴양림 입구에 식당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