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 상쾌한 편백숲과 시원한 조망의 억불산 데크길 - 

 

 

30억불산(여행편지).jpg

  <억불산 정상 조망> 

 

전남 장흥의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는 장흥군청에서 운영하는 자연휴양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편백나무가 많은 억불산 자락에 숙박시설을 조성해서 하룻밤을 편히 쉬었다 갈 수 있고, 또 억불산 정상까지 나무데크길을 설치해서 계단이 없는 무장애 등산로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장흥에서는 이 나무데크길에 말레길이란 이름을 붙였는데 말레란 장흥의 옛 말로 대청마루란 뜻이라고 합니다.

이 편백숲을 치유의 숲이라 부르는데 편백숲은 산 중턱까지만 올라와 있고, 이 편백숲을 벗어나면 시원한 조망을 즐기며 산을 오를 수 있습니다. 이 길이 말레길로 전 구간이 나무데크길이어서 마음 편히 걸으며 주변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또 곳곳에 아기자기한 조형물을 만들어 놓아서 산이 전체적으로 산뜻한 느낌을 주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너무 인공적인 길이어서 산행의 맛이 조금 떨어지는 듯한 기분도 있지만, 마음 편히 산행을 즐기는 것은 역시 단점보다는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정상에 올라서면 시원한 조망이 펼쳐집니다. 산 아래로 넓은 들판과 장흥읍내 그리고 멀리 바다까지 한눈에 들어오는 시원한 풍경입니다. 아주 깨끗한 날은 소록도와 청산도까지 시야에 들어온다고 합니다. 이 탁 트인 조망이 억불산 최고의 매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 산에 철쭉이 많아서 5월 중순이면 분홍 철쭉이 화사하게 산을 휘감는다고 합니다.

 

장흥의 우드랜드는 편백숲의 통나무집에서 하룻밤을 묵어 갈 수도 있고, 말레길을 걸어 억불산 정상까지 올라가 시원한 조망을 즐길 수도 있는 곳입니다. 장흥을 여행할 때 꼭 한 번은 가보기를 권하고 싶은 곳입니다. 정상까지 다녀오는 데는 약 3시간~3시간 반 정도가 소요됩니다. 입장료는 성인 2,000, 청소년 1,000, 어린이 500원입니다.

 

장흥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 (061)864-0063, http://www.jhwoodland.co.kr

전남 장흥군 장흥읍 우산리 산20-1, 장흥읍 우드랜드길 180

 

01우드랜드(여행편지).jpg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09우드랜드(여행편지).jpg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11우드랜드(여행편지).jpg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37우드랜드(여행편지).jpg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16우드랜드(여행편지).jpg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19억불산(여행편지).jpg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22억불산(여행편지).jpg

  <억불산 말레길>

 

25억불산(여행편지).jpg

  <억불산 말레길>

 

33억불산(여행편지).jpg

  <억불산 말레길>

 

29억불산(여행편지).jpg

  <억불산 정상 조망>   

      

 

대중교통

 

시외버스를 이용해 장흥까지 간 뒤 장흥에서 우드랜드로 가는 버스를 타면 됩니다.

 

 

식사

 

우드랜드 입구에 음식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장흥읍내가 멀지 않아서 장흥읍내에서 식사를 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