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해남 두륜산 케이블카

- 해남 앞바다를 내려다보는 시원한 조망 -

 

 

68두륜산(여행편지).jpg

  <두륜산> 

 

해남의 두륜산은 해남을 대표하는 명산으로 정상은 가련봉(703m)입니다. 산이 그리 높은 편은 아니지만 주변에 큰 산이 없어 능선에 올라서면 사방으로 탁 트인 시원한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련봉, 고계봉, 두륜봉, 연화봉 등의 봉우리를 잇는 능선길이 험한 암릉이어서, 일반인들이 올라가기는 어려운 산입니다.

하지만 이 두륜산에 케이블카가 설치되어 있어, 아주 쉽게 고계봉으로 올라가 시원한 조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맑은 날이면 멀리 해남 앞바다까지 눈에 들어와 장쾌한 풍경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고계봉에 올라가면 전망대와 전라남도 홍보관이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상부역사까지 올라가는 시간은 약 10분 정도이고, 상부역사에서 고계봉 정상까지는 걸어서 약 15분 정도가 소요되는데 나무데크길이 잘 갖춰져 있어서 힘들지 않습니다.

두륜산 케이블카는 10~2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탑승권은 예약은 되지 않고 현장 판매만 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카 이용 요금은 왕복으로 대인 9,000, 소인 6,000원입니다. 걸어서 내려오는 길이 없으므로 탑승권은 왕복으로 끊어야 합니다. 그리고 등산용 스틱은 소지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두륜산 케이블카는 해남을 여행할 때 꼭 가보아야 할 곳입니다. 다만 날이 흐리면 시원한 조망을 즐길 수 없으니, 맑은 날을 택해 올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 사람이 많이 몰리면 오래 기다려야 하니 두륜산 케이블카 사무소에 미리 전화를 해서 사람이 얼마나 있는지를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두륜산 케이블카 : (061)534-8992/4, http://www.haenamcablecar.com

전남 해남군 삼산면 구림리 138-6, 삼산면 대흥사길 88-45

 

62두륜산(여행편지).jpg

  <고계봉>

 

66두륜산(여행편지).jpg

  <두륜산>

 

58두륜산(여행편지).jpg

  <두륜산>   

 

 

대중교통

 

시외버스를 이용해 해남까지 간 뒤 해남버스터미널에서 대흥사로 가는 버스를 타면 됩니다. 대흥사 입구에서 조금 걸어가면 케이블카 승강장이 있습니다.

 

 

식사

 

대흥사 입구에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