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새꽃 하얗게 핀 명성산과 산정호수 산책

 

 

이 여행은 억새 명소인 포천의 명성산을 찾아 가벼운 산행으로 억새 능선을 돌아보고 명성산 아래에 있는 산정호수 산책로를 걷는 여행입니다.

 

 

여행 일정 예시

 

07:30~10:00 서울 출발, 산정호수 도착

10:00~14:00 명성산 억새 산행

14:00~16:00 점심식사 및 산정호수 산책

16:00~18:30 서울로 이동

 

 

여행지 안내

 

명성산 억새밭01(여행편지).jpg

  <명성산 억새> 

 

포천의 명성산은 정선의 민둥산과 함께 대표적인 억새 산행지입니다. 명성산은 억새뿐 아니라 단풍도 고와서 가을 여행지로 제격인 곳입니다. 명성산 억새 산행은 굳이 정상까지 갈 필요는 없습니다. 팔각정이 있는 곳이 억새 군락지이므로, 팔각정까지만 다녀오면 됩니다. 왕복 8km 4시간 정도 잡으면 됩니다. 내려올 때는 출발지인 상가 쪽으로 내려와도 되고 자인사 쪽으로 내려와도 됩니다. 자인사 쪽 길은 거리가 짧지만 가파른 계단 길이니 조심해야 합니다.

 

산정호수2(여행편지).jpg

  <산정호수> 

 

포천의 산정호수는 명성산 자락에 있는 커다란 인공호수입니다. 호수를 한 바퀴 도는 산책로가 힘들지 않고 다양한 풍경을 볼 수 있어 명성산 억새 산행을 한 뒤 가볍게 걷기 좋습니다. 4km인 산책로는 호수 변을 걷기도 하고 또 호수 위에 나무데크길을 만들어 물 위를 걷기도 해서 약 1시간 반 정도의 산책을 즐기기에 적당합니다.

 

산정호수 관광지부 : (031)532-6135

 

 

관련 자료

 

포천 명성산, 가을 억새가 장관인 억새 명산

포천 산정호수, 호수를 바퀴 도는 아늑한 분위기의 산책로

 

 

주차

 

산정호수 주차장에 차를 주차시키고 상가 쪽으로 걸어가면 상가 중간쯤 등산로가든 옆으로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대중교통

 

지하철 1호선을 타고 의정부역에서 내린 뒤 버스나 택시를 이용해 의정부버스터미널까지 갑니다. 의정부버스터미널에서 산정호수로 가는 버스를 타면 됩니다.

 

 

주변 맛집

 

명성산 아래에 음식점들이 많은데 딱히 유명한 맛집은 없는 것 같습니다명성산 아래 식당에서 식사를 해도 되고 도시락을 준비해 산에서 식사를 해도 좋습니다그외 음식점은 아래 포천의 맛집 자료를 참조해서 음식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포천의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