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전주의 한국식당은 전주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백반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번듯한 2 건물에 주차장까지 큼직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백반집이 정도면 정말 대단하죠. 백반집이라면 대개 좁은 가게에서 할머니들이 하시거나 부부가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한국식당은 거의 기업형 백반집이라 있습니다. 물론 한국식당에서는 백반이라 하지 않고 한정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다들 백반이라 부르죠. 가격도 6,000원이구요.

 

집은 일단 반찬 수가 엄청납니다. 청국장, 김치찌개, 계란찜, 토하탕 가운데에 이렇게 뚝배기만 개가 들어앉고 제육볶음에 생선조림 가지, 장조림, 조기구이, 전과 잡채그리고 다른 밑반찬이 이십 가지 정도 깔립니다. 상이 작지도 않는데 반찬을 포개놓아야 상에 올릴 있을 정도입니다. 보기만 해도 배가 든든해질 정도로 많은 음식이 나오죠.

한정식 상차림(여행편지).jpg
  <음식이 상을 가득 채우고 위로 포개져 있죠. 반찬이 많기는 참 많이 나오는 집입니다.>
 

그런데 사실 실망스러웠습니다. 물론 다른 집에서 이런 음식을 받았다면 실망하진 않았겠지만 유명하다는 한국식당의 음식이기에 그랬겠죠. 맛은 못한 편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잘하는 편도 아닌 같았습니다. 탕을 빼고 대부분 음식이 식은 채로 나와서 마음이 좋지 않았구요. 저는 따듯하게 나와야 음식이 식은 채로 나오는 싫습니다. 살짝 손을 대주면 것을더구나 조기구이가 구운 시간이 되어 축축해진 채로 나오면 정말 실망스럽죠. 그러나 블로그에는 집에 대한 칭찬이 자자합니다. 뭐가 맞는지는 저도 모르겠네요. 아마 집의 매력을 제가 느끼지 못했던 거겠죠.

 

아무튼 워낙 유명한 집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번쯤 가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보기에도 6,000 값어치는 충분히 하는 집입니다. 아주머니들께서 친절하게 대해주신 것도 기억에 남습니다. 다만 명성에 비해서 음식이 조금 아쉬웠을 뿐이죠.

 

한국식당 : (063)284-6932, 전북 전주시 완산구 중앙동4 24

 

경기전 전동성당이 있는 풍남문교차로에서 전주시청, 전주I.C 방향으로 가다가 사거리를 하나 지나고 다음에 나오는 삼거리에서 좌회전하면 됩니다. 길을 직진해 작은 사거리를 지나면 왼쪽에 한국식당이 있습니다. 주차장은 오른쪽 그러니까 한국식당 건너편에 있습니다.

 

 한국식당(여행편지).jpg
 


< 지도 보기 >
 

지도 크게 보기

2010.8.11 | 지도 크게 보기

©  NHN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