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역 부근은 사람도 많고 음식점도 많습니다. 금요일 밤이면 사람에 밀려다닐 정도로 사람이 많죠.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저녁이나 술을 먹으러 다니니 음식점도 아주 많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맛집은 별로 없습니다. 집이 사당역에서 멀지 않아 저도 가끔 사당역에서 약속을 잡곤 하는데 실망스런 집들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집도 사당역 부근에 있는데 아마 사당역 부근에서 가장 사람이 많은 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골보쌈이라는 보쌈집으로, 1층부터 3층까지가 보쌈집입니다. 매장이 넓은 편인데 저녁 7시가 넘으면 여지없이 기다리는 사람들이 줄을 섭니다. 대단하죠.

 

집은 의외로 메뉴가 다양한데 대표 메뉴는 역시 보쌈입니다. 돼지고기 수육이 부드럽고 맛도 좋습니다. 맛에 약한 한약재 냄새가 살짝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보쌈용 김치도 시원하고 좋습니다. 같이 나오는 찬도 괜찮고 순두부찌개가 서비스로 나오기까지 합니다.

보쌈1(여행편지).jpg
  <이 보쌈이 중입니다. 둘이 먹기에 적당한 양이죠.>

 

그러나 서울에는 보쌈으로 명성을 떨치는 집이 많죠. 놀부보쌈과 원할머니보쌈은 이제 체인사업화의 길로 들어섰고 그외에도 보쌈 명가들이 있습니다. 시골보쌈의 보쌈은 이런 보쌈 명가들의 보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맛이지만 그렇다고 아주 감탄할 정도의 맛은 아닌 같습니다. 감탄할 정도의 맛을 내는 집은 정말 드무니 이렇게 말하는 이상하긴 하네요.

 

사당역에서 약속을 잡게 되면 부담없이 있는 집이 시골보쌈입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맛도 괜찮고 음식점도 깔끔한 편입니다. 시골보쌈 27,000, 32,000원입니다. 중은 사람이 먹기에 적당하고 대는 사람이 먹기에 적당해 보입니다. 그리고 집에는 보쌈정식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밥과 보쌈이 함께 나오는 메뉴로 7,000원을 받는데 가격 대비 내용이 아주 좋은 편입니다.

 

시골보쌈 : (02)3473-7358, 서울 서초구 방배동 449-5 (사당역에서 가까운데 주소는 방배동이네요.)

 

사당역 13 출구로 나가 바로 오른쪽길로 들어서면 됩니다. 150m 정도 곧장 가면 왼쪽에 시골보쌈이 있습니다.

 

시골보쌈(여행편지).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