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망치매운탕(여행편지).jpg
 
 

묵호항 공영주차장 바로 앞에 40년 전통 부흥횟집이라는 음식점이 있습니다. 묵호항 주변에는 온통 음식점들인데 그중 블로그나 맛집 검색을 하면 꼭 빠지지 않는 집이죠. 저도 묵호 여행을 하고 점심으로 뭘 먹을까, 아예 고민하지도 않고 부흥횟집으로 달려갔습니다. 자료를 검색할 때 이 집은 회가 유명하다고 하던데 그냥 매운탕을 먹어 보았습니다.

식당 안은 그리 넓지 않지만 상당히 깔끔합니다.

 

부흥횟집(여행편지).jpg부흥횟집에는 매운탕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아무리 소문이 자자하지만 처음 들어가본 음식점에서는 무엇을 먹어볼지 상당한 고민이 되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는 음식점 아주머니께 요즘 어떤 매운탕이 맛있는지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음식점 아주머니의 권유로 처음 들어본 물망치 매운탕을 먹어보았습니다.

물망치? 처음 들어본 생선인데 맛이 비리지는 않을지 걱정이 되었지만 아주머니께서 말끔히 제 걱정을 해결해주셨습니다.

물망치 매운탕을 추천해서 지금까지 단 한 명도 맛없다는 사람 없었답니다.

물망치는 아귀하고 비슷한 생선인데 매운탕 국물 맛이 다른 생선보다 훨씬 맛있다고 합니다. 다만 철마다 잡히는 생선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부흥횟집을 가시게 되면 추천을 부탁드려도 될 것입니다.

매운탕을 시키면 먼저 밑반찬이 나옵니다. 반찬의 종류는 많지 않지만 물김치도 칼칼하니 깔끔한 맛이고 묵은 김치 또한 맛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회를 주문한 옆 테이블을 슬쩍 봤는데 35,000원짜리 회 접시에 푸짐하게 여러가지 회가 담겼더군요. 나중에 주인 아주머니께 여쭤봤는데 날마다 잡힌 생선의 종류에 따라서 어떤 날은 10가지 회가 나갈 수도 있고 어떤 날은 2가지 회가 나갈 수도 있답니다. 이 또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망치 매운탕은 주방에서 거의 끓여서 나오기 때문에 센불에서 한번 더 끓여주면 됩니다. 2인분을 시켰는데 양도 상당합니다. 부흥횟집의 매운탕은 다른 곳과 달리 고추장이나 고춧가루 대신 막장을 풀어 끓입니다. 약간 된장 맛도 나면서 생선의 비릿한 맛도 전혀 없고 국물 맛이 아주 개운합니다.

물망치 생선살은 닭고기 살처럼 쫀득하고 담백한데 가시가 좀 있습니다. 이것만 조심하면 아주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2인분에 2만원, 공기밥은 별도입니다.


부흥횟집 : (033) 531-5209, 강원도 동해시 묵호진동 2

부흥횟집은 동해시 묵호항에 있습니다.
묵호항으로 들어서면 먼저 묵호어시장이 나오고 계속 방파제 쪽으로 들어가면 넓은 공용주차장 바로 앞 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