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인관 분점(여행편지).jpg

<덕인관 분점> 

담양은 볼거리 먹거리가 모두 풍성한 고장입니다. 오래 전부터 담양 떡갈비가 유명하고 대나무를 이용한 죽통밥과 죽순회도 유명합니다. 특히 담양 떡갈비가 유명한데 담양 떡갈비를 대표하는 음식점이 바로 덕인관과 신식당입니다. 두 집 모두 원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전통과 맛을 다투는데 우위를 가리기 힘들 정도입니다.
그러나 두 집의 떡갈비는 차이가 있습니다. 덕인관의 떡갈비는 갈비뼈에 붙어 있는 갈비살을 그대로 펴서 잘 저며 갖은 양념을 하여 굽는 형태이고, 신신당의 떡갈비는 고기를 갈비뼈에서 완전히 떼내어 다져내는 산적 형태의 떡갈비입니다. 광주의 송정리 떡갈비나 해남의 떡갈비 등이 이렇게 신식당처럼 고리를 다져내는 형태죠.

덕인관 떡갈비(여행편지).jpg
<덕인관 덕인떡갈비. 2인분인데 양이 부족하진 않습니다.> 

덕인관 떡갈비는 주방에서 거의 다 익혀 나옵니다. 식탁에서는 조금만 익혀서 바로 먹을 수 있는데, 양념이 강하지 않으면서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고기맛이 부드럽고 연해서 얼마든지 먹을 수 있을 것 같죠. 떡갈비에 취향에 따라 죽통밥이나 공기밥을 시켜서 먹으면 됩니다. 워낙 유명한 집인 만큼 맛에 대해 불만이 나오지는 않는 집입니다. 상차림도 깔끔한 편입니다.


덕인관 상차림(여행편지).jpg
<덕인관 상차림> 

덕인관과 신식당 모두 담양 읍내의 담양읍사무소 주변의 좁은 지역에 있습니다. 건물도 허름하고 주차할 곳도 마땅치 않습니다. 그러나 몇 년전에 덕인관은 읍내에서 담양I.C 쪽으로 조금 떨어진 길가에 크고 깨끗한 건물을 지어 분점을 냈습니다. 주차공간도 충분하고 건물도 크고 깨끗해 서울에 있는 유명 음식점 수준의 쾌적함을 자랑합니다.
덕인떡갈비 1인분 25,000, 죽순회 25,000, 대통밥 11,000,

덕인관 : http://www.deokinkwan.com

덕인관 본점 : (061)381-3991, 2191, 전남 담양군 담양읍 담주리 85-2
덕인관 분점 : (061)381-7881/3, 전남 담양군 담양읍 백동리 408-5

담양I.C를 나와 담양 읍내로 가다가 백동사거리에서 U턴해 조금만 가면 덕인관 분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