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임도 숲길과 곱고 다채로운 숲의 미동산수목원

 

 

6 10()에 예정되어 있던 인제 수산리 자작나무숲대신 청주 미동산수목원과 증평 삼기저수지여행을 진행합니다. 어제 답사를 다녀왔는데 평화로운 분위기의 삼기저수지와 잘 정리되어 있는 미동산수목원이 좋은 코스로 보입니다. 먼저 삼기저수지 둘레길을 산책하듯 가볍게 걷고, 미동산수목원으로 이동해 수목원 임도 숲길을 걷고 자유롭게 수목원을 돌아볼 예정입니다. 수목원이 워낙 예쁘고 다양하게 잘 꾸며져 있어서, 가벼운 걷기와 다양한 숲 나들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먼저 사진으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삼기저수지

 

증평의 삼기저수지는 증평이 자랑하는 좌구산 아래에 있는 제법 큰 저수지입니다저수지를 한 바퀴 돌 수 있도록 등잔길이라는 둘레길을 조성했습니다 3km의 길로 나무데크를 길게 설치해서 저수지와 저수지 주변 숲을 즐기며 걸을 수 있습니다오르막이 전혀 없는 길이어서 산책하듯 가볍게 걸을 수 있습니다.




미동산수목원

 

10여 년 전에 미동산수목원에 간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썰렁해서 실망이 컸었는데 이제 미동산수목원은 가히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수목원이라 해도 이상하지 않으리만큼 수목원으로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수목원의 임도길 약 4km를 걷고, 수목원의 다양한 테마 숲과 정원을 돌아보게 됩니다. 쉴 곳도 많아서 여유 있는 수목원 나들이가 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