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여행편지 알림판
10/11(목) 수렴동계곡 걷기 여행 준비사항
10/11(목) 수렴동계곡 걷기 여행은 정상 진행합니다.
현재(화요일 오전)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강원 인제의 날씨는 '구름 조금'이며 낮 최고기온은 영상 12도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수렴동계곡이 설악산 아래여서 기온이 좀더 낮을 것으로 예상되며 약간 쌀쌀할 수 있습니다.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은 영상 9도로 온도 차이가 별로 없으니 나오실 때 따듯한 옷을 입고 나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행 중에 옷을 입었다 벗었다 하기에 편한 옷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렴동계곡길은 누구나 걸을 수 있는 구간이지만 스틱과 무릎보호대, 앉아서 쉴 때 필요한 휴대용 개인방석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출발 시간 및 장소
이번 여행은 충무로역 7시, 종합운동장역 7시 30분 정시에 출발입니다.
각 출발지에 버스가 미리 대기하고 있으니 여유 있게 5분쯤 일찍 나오시기 바랍니다.
탑승 전에 전철역에 있는 화장실에 미리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차량은 금호고속 28인승 우등고속입니다.
식사 및 간식
갈 때 휴게소에서 쉬지만 식사 시간을 드리지는 않습니다. 백담사에 도착하여 단체로 아침식사를 합니다. 그리고 수렴동계곡 트레킹을 마치고 용대리로 나와서 용대리 음식점에서 자유롭게 식사하실 수 있는 시간을 드립니다. 그 사이에 드실 간식과 생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떡과 생수 한 병은 제공됩니다.
기타 준비사항
백담사 입구인 용대리에서 백담사까지는 셔틀버스를 타게 됩니다. 수렴동계곡을 다 걷고 나올 때도 백담사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나오셔야 합니다. 수렴동계곡은 왕복 9.4km로 큰 오르막이 없어 누구나 걸을 수 있는 코스입니다. 트레킹화나 운동화를 신으시면 됩니다.
오가는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약 6~7시간 정도입니다. 스마트폰에 음악이나 책 그리고 영화를 저장해 오시면 버스 안에서도 한결 여유롭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행에 동행하시는 일행 분들에게도 이 내용을 꼭 읽어보라고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요일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