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0월초] 맑고 청아한 분위기의 십이선녀탕 트레킹

 

 

18십이선녀탕 계곡(여행편지).jpg

   <십이선녀탕계곡>


이 여행은 강원도 인제의 십이선녀탕을 돌아보는 트레킹 여행입니다. 십이선녀탕은 설악산의 북쪽 계곡으로 바위가 많아서 계곡의 풍경이 빼어난 곳입니다. 십이선녀탕 트레킹은 복숭아탕이나 두문폭포까지 다녀오면 됩니다. 출발지인 남교리 주차장에서 복숭아탕까지는 4.2km, 두문폭포는 복숭아탕에서 1km를 더 올라가므로 두문폭포는 주차장에서 5.2km입니다. 길은 전체적으로 잘 정비되어 있지만, 북숭아탕 아래에서 바위를 올라가야 하고 복숭아탕에서 두문폭포까지도 길이 거친 편이어서 산행 경험이 없는 사람은 조심해야 합니다. 인제의 십이선녀탕은 아기자기한 계곡 풍경을 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여름 계곡 트레킹과 가을 단풍 트레킹 코스로 손색이 없습니다. 가을 단풍은 10월 초가 절정입니다.

 

 

여행 일정 예시

 

07:00~10:00 서울 출발, 남교리 주차장 도착

10:00~16:00 십이선녀탕계곡 트레킹

16:00~19:00 서울로 이동

 

* 교통 정체를 피하기 위해 아침 일찍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악산국립공원 백담분소 : (033)462-2554

 

 

관련 자료

 

[인제 십이선녀탕] 계류와 바위가 빚어내는 독특한 풍경

 

 

대중교통

 

동서울버스터미널에서 시외버스를 타고 인제까지 간 후 인제에서 백담사로 가는 버스를 타고 십이선녀탕 입구에서 내리면 됩니다.

 

 

식사

 

십이선녀탕계곡 입구인 남교리에 음식점이 있는데, 딱히 맛집은 없는 것 같습니다. 백담사 쪽 황태사랑이 황태구이정식(11,000)과 황태해장국(7,000)을 잘하는 집으로 알려졌습니다그외에는 아래 인제의 맛집 코너를 참조해 음식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도시락을 준비해 계곡에서 점심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인제의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