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둘째주 추천 여행 코스, 8 12()~13()

 

 

8월 둘째주는 여름 휴가철의 막바지입니다.  8월 둘째주의 가족 여행 코스로는 광복절을 맞아 독립기념관과 유관순 열사 유적지가 있는 천안으로 떠나는 코스를 잡았습니다. 데이트 코스는 담양으로 잡았습니다. 8월 중순이면 담양에 배롱꽃이 활짝 피어 화사한 풍경이 펼쳐집니다. 그리고 트레킹은 멀지 않은 청남대로 떠나는 트레킹 코스를 잡았습니다. 다른 여행 코스를 원하시는 분은 여름 추천 여행 코스를 참조해서 다른 코스를 택하시면 됩니다.

 

 

1. 가족 여행 코스 : 조국 독립의 역사와 흔적을 찾아서, 천안 나들이

 

126독립기념관(여행편지).jpg

    <독립기념관>


천안에는 독립기념관과 유관순 열사 유적지가 있습니다. 독립기념관은 독립운동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며, 유관순 열사는 3.1만세운동에 참여한 뒤 고향 천안으로 내려가 아우내 만세운동을 주도하고 고문 끝에 죽음을 맞은 인물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이 두 곳을 찾아 순국선열의 숭고한 삶을 살펴보는 여행입니다.

 

추천 여행 코스 조국 독립의 역사와 흔적을 찾아서천안 나들이

관련 자료

[천안 독립기념관] 우리의 문화와 국난극복의 역사가 있는 전시관

[천안 유관순 열사 유적지] 유관순 열사의 애국정신이 서린 곳 


 

2. 데이트 코스 : 배롱꽃 활짝 핀 명옥헌과 전통정원 소쇄원

 

명옥헌02(여행편지)1.jpg

    <명옥헌>


우리나라의 전통 정원과 남도의 정자문화를 찾아 떠나는 여행입니다. 소쇄원은 우리나라 최고의 전통정원으로 꼽히는 원림입니다.이 주변에서 우리나라의 가사 문학이 꽃을 피워 이 일대를 가사문화권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여름 꽃인 배롱꽃을 실컷 볼 수 있는 여행으로, 멀고 덥긴 하지만 한 번쯤 다녀올 만한 여행입니다. 

 

추천 여행 코스 배롱꽃 활짝 핀 명옥헌과 전통정원 소쇄원

관련 자료 

세월이 빚어낸 원림(園林), 명옥헌

세상과 단절된 은둔과 좌절의 정원담양 소쇄원

배롱나무


 

3. 트레킹 코스 : 20년간 대통령의 별장이었던 청남대 트레킹

 

029양어장(여행편지).jpg

    <청남대>


이번 주의 트레킹 코스로는 청주의 청남대를 잡았습니다. 걷기 코스가 다양해서 짧은 코스부터 긴 코스까지 다양하게 코스를 조합할 수 있으며, 전 구간이 그리 힘들지 않고 아기자기해서 여유 있는 마음으로 걸을 수 있는 곳입니다. 또 다양한 볼거리가 많다는 점도 청남대 트레킹의 장점입니다. 출입 신청이 번거롭지만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청남대 안에는 식사할 곳이 없으니 도시락을 준비해야 합니다.


 추천 여행 코스 20년간 대통령의 별장이었던 청남대 트레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