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산청

 

 

경남 산청은 지리산의 동쪽에 자리한 고장으로 오래 전부터 약초로 유명한 고장입니다. 산지가 많고 경호강이 산청을 관통하고 있어서, 산과 강이 수려한 풍경을 빚어내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 많은 역사적 인물을 배출한 곳이기도 해서, 유서 깊은 유적지들을 품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멀리 떨어져 있긴 하지만 고속도로가 시원하게 뚫려 하루 여행 코스로 잡아도 좋을 곳입니다.

 

041정취암(여행편지).jpg

    <산청 정취암>


 

1. 산청의 여행지

 

[산청 남사예담촌] 흙담길이 예쁜 아늑한 전통마을

[산청 대원사] 시원한 지리산 계곡을 품은 비구니 사찰

[산청 덕천서원과 산천재] 조선의 대유학자 남명 조식의 흔적

[산청 동의보감촌] 전통 한의학을 주제로 조성된 한의학테마파크

[산청 목면시배유지] 문익점이 처음 이 땅에 목화를 재배한 곳

[산청 성철스님 생가와 겁외사] 성철스님의 생가와 성철스님을 기리는 사찰

[산청 정취암] 시원한 조망이 일품인 작은 암자 


 

2. 산청의 여행 일정

 

[4월말~11월초] 다양한 풍경을 즐기는 청정고장 산청 여행

산청을 여행하는 일반적인 코스라 할 수 있습니다. 산청의 여행지들을 보시고 원하시는 곳으로 코스를 바꾸시는 것도 좋습니다.

 

 

3. 산청의 먹거리

 

산청은 지리산을 끼고 있어서 약초나 산채를 이용한 음식들이 많고 또 큰 경호강이 있어서 민물고기를 재료로 하는 매운탕, 생선찜, 생선국수 등이 있습니다. 생선 음식의 경우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제피를 쓰는 집들이 있는데, 이 제피의 향이 독특해서 사람에 따라 입에 맞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 ‘산청의 맛집 ‘산청의 음식점 리뷰’ 자료를 참조하셔서 음식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산청의 맛집

산청의 음식점 리뷰

 

 

4. 산청의 숙박시설

 

산청에는 큰 리조트급의 숙소는 없습니다. 동의보감촌에 콘도와 한옥민박 등이 있고 그외에는 펜션과 모텔, 민박 등을 이용해야 합니다. 아래 산청군청의 홈페이지를 참조해서 숙소를 고르시면 됩니다.

 

산청군청 관광 홈페이지 : http://www.sancheong.go.kr/t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