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월 여행 일정

 

 

어느덧 12월 여행 일정이 올라가네요. 12월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쓸쓸한 계절이죠. 12월 여행은 호젓한 바닷길을 걸으며 한 해를 되돌아볼 수 있는 코스들을 주로 잡았습니다. 쓸쓸한 겨울 바다는 마음의 거울 같아서 조용히 자신을 되돌아보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12월에는 한 번쯤 이런 겨울 바다를 걸어 보시기 바랍니다.

겨울 여행의 테마는 바다와 눈꽃 그리고 사찰과 지방 도시라 할 수 있습니다. 눈꽃 산행은 눈이 좀 쌓인 후인 1월에 진행하고, 지방 소읍기행도 1월 이후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12, 호젓한 겨울 바다를 걸으며 차분하게 한 해를 뒤돌아보는 여행에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1. 12월 함께 떠나요 일정

 

12/3() 다양한 풍경의 겨울 바닷길, 안면도 바람길, 여행 공지일 117()

12/10() 동해안 최고의 바다 풍경길, 헌화로와 바다부채길, 여행 공지일 1114()

12/17() 한적한 정선의 겨울 산자락길, 화절령 운탄길, 여행 공지일 1121()

12/24()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가 넘치는 속초 해파랑길, 여행 공지일 1128()

12/31() 2016년 마지막 낙조의 바닷길, 안면도 노을길, 여행 공지일 125()

 

 

2. 12월 함께 떠나요 소개

 

12/3() 다양한 풍경의 겨울 바닷길, 안면도 바람길, 여행 공지일 117()

 

20바람길(여행편지).jpg

     <안면도 바람길>


안면도 바람길은 안면도 남단 해변을 걷는 길로, 황포항에서 영목항까지 약 16km의 길입니다. 이중 장삼포해변에서 영목항까지 약 10km를 걷습니다. 이 코스는 사람의 발길이 뜸한 안면도의 남단 코스여서 자연스럽고 소박한 해변과 어촌을 지나는 길입니다. 장삼포해변, 장곡해변, 바람아래해변 등 호젓한 해변과 조개부리마을, 가경주마을 등 따듯한 이름의 작은 포구들을 지나는 길입니다. 또 중간중간 오솔길과 제방길 그리고 바다 전망대가 있어서 다양한 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바람길은, 시간이 멈춘 듯한 수수하고 자연스러운 안면도의 해변 풍경을 걷는 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안면도 바람길

 

12/10() 동해안 최고의 바다 풍경길, 헌화로와 바다부채길, 여행 공지일 1114()

 

035바다부채길(여행편지).jpg

    <바다부채길>


이 여행은 동해 최고의 바닷길이라 할 수 있는 헌화로와 바다부채길을 따라 금진항에서 정동진까지 걷는 여행입니다. 걷는 거리는 약 6km로 그리 길지 않지만, 헌화로와 바다부채길은 바위 절벽과 바다 사이의 길이고 또 기묘한 바위들이 바다에 흩어져 있어서, 시원하면서도 독특한 풍경을 빚어내는 길입니다. 특히 바다부채길 2.5km 구간은 길게 이어지는 해안 절벽을 따라 나무데크와 철제데크를 걷는 구간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바닷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길입니다. 이 코스는 독특하면서도 시원한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여행입니다.

 

[강릉 바다부채길] 독특한 해안 풍경의 멋진 바닷길

[강릉 헌화로] 바다 옆을 달리는 시원한 드라이브 코스

 

12/17() 한적한 정선의 겨울 산자락길, 화절령 운탄길, 여행 공지일 1121()

 

08운탄고도(여행편지).jpg

    <화절령 운탄길>


이 코스는 12월의 여행 테마인 바닷길은 아닙니다. 운탄길은 정선의 산자락길로 옛날 탄을 캐던 시절에 탄차가 다니던 임도입니다. 주변에 시골마을도 하나 없는 말 그대로 한적한 산길입니다. 그러나 묘하게 밝고 따듯한 느낌을 주는 길이어서, 12월에 걸어보려 합니다. 산자락을 구비구비 돌며 멀리 산능선을 바라보며 빈 마음으로 걸을 수 있는 길입니다. 총 거리 10km로 마지막 숲길에 오르막이 좀 있지만 나머지 구간은 완만한 임도여서, 마음을 내려놓고 타박타박 걸을 수 있는 길입니다.

 

정선 화절령 운탄길

 

12/24()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가 넘치는 속초 해파랑길, 여행 공지일 1128()

 

094-1청초호(여행편지).jpg

    <속초 청초호>


속초를 안 가보신 분은 없겠죠. 하지만 의외로 속초를 제대로 본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이 여행은 속초의 바닷길을 걸으며 속초의 다양한 얼굴과 마주하는 여행입니다. 관광포구인 대포항, 작은 포구 외옹치항, 쓸쓸한 겨울 해수욕장, 아늑한 호수 청초호, 속초의 번화가, 실향민들의 마을인 아바이마을, 속초 최고의 명소 영금정 등 다양한 속초의 모습을 돌아봅니다. 또 이 코스는 대포항의 새우튀김, 속초의 명물 닭강정, 중앙시장의 생선구이와 물회, 영금정의 모듬생선찜 등 먹거리도 풍성한 코스입니다. 이 여행은 속초 100배 즐기기라 할 수 있는 알찬 코스입니다.

 

속초 해파랑길

 

12/31() 2016년 마지막 낙조의 바닷길, 안면도 노을길, 여행 공지일 125()

 

34꽃지 일몰(여행편지).jpg

    <노을길 꽃지해변>


안면도 노을길은 태안해안국립공원의 해변길 중 가장 유명한 길입니다. 백사장항에서 시작해 낙조로 유명한 꽃지해변까지 약 12km를 걷습니다. 곱고 아늑한 해변을 지나고, 솔향기를 맡으며 소나무숲을 지나고, 쓸쓸한 바다 방파제를 지나고, 고만고만한 작은 포구를 지나는 길입니다. 그렇게 걷고 꽃지해변에서 2016년 마지막 날의 낙조를 보는 여행입니다. 2016년의 다사다난했던 일들을 하나하나 떠올리며 마지막 노을에 실어 따듯하게 떠나 보내는 여행으로, 2016년과 작별 인사를 하는 여행입니다.

 

안면도 노을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