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5() 가을빛 감도는 자작나무숲과 멋진 협곡의 주전골



금요일 오전 현재, 내일 인제 자작나무숲 여행은 영동지방의 많은 비 예보로 바뀌어 일정을 조금 변경하여 진행합니다.


인제 자작나무숲과 양양 주전골계곡을 찾아갈 예정이었지만 양양 지방의 많은 비 예보로 인제 자작나무숲과 홍천 수타사 산소길로 바꿔 진행하겠습니다.

수타사 산소길도 아주 예쁜 계곡으로 지난 번 진행 때 다들 좋아하셨던 계곡입니다.

인제와 홍천 지역은 비의 양이 1~4mm의 적어 걷기에 크게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인제 자작나무숲길을 먼저 걷고 오후에 홍천 수타사 산소길을 여행합니다.

수타사계곡도 좋은 계곡이니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가을 자작나무숲은 정중한 신사의 숲으로 변합니다. 자작나뭇잎은 붉지 않고 노란빛으로 물이 듭니다. 그러니까 차분한 분위기가 돋보이죠. 10월 초면, 가을 숲으로 변해가는 숲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작나무숲은 주차장에서 군락지까지 왕복 약 8km를 걷습니다. 크게 힘든 구간이 없어서 누구나 걸을 수 있는 곳이죠. 원대리 자작나무숲을 걷고 양양의 주전골을 돌아봅니다. 설악은 단풍이 가장 먼저 물드는 곳이어서 주전골에 단풍이 살짝 내려앉을 때입니다. 웅장하고 멋진 협곡의 주전골도 놓치기 아까운 곳입니다.




자작나무숲 사진 보기


 

<일정>

*10월 단풍철 주말에는 서울-양양간 고속도로 정체가 우려로 30분 일찍 출발합니다.

 

06:30 충무로역 1번 출구 대한극장 30m 지점(약도 보기) (아침 6 30분 정각 출발)

06:30~07:00 2호선 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 앞 경유(아침 7시 정시 출발, 귀가시 하차 : 강변역)

07:00~09:30 원대리 자작나무숲으로 이동

09:30~13:00 자작나무숲 걷기

13:00~14:00 설악산 주전골로 이동

14:00~16:30 설악산 주전골 돌아보기 및 점심식사(자유식)

16:30~19:30 서울로 이동

 

<여행 Tip>

-

원대리자작나무숲은 10.5km입니다. 크게 힘든 구간은 없으며 자작나무숲에서는 자신의 체력에 맞게 숲속 걷기 코스를 모두 걸을 수도 있고 편히 쉬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전골은 누구나 걷기 가능한 길입니다. 그러나 등산화나 트레킹화를 신으시고 스틱, 무릎보호대, 휴대용 개인방석 등을 준비하세요.

- 갈 때 8시반~9시경 고속도로휴게소에 들러 식사 시간을 드립니다. 점심식사는 주전골을 걷고 오색약수 부근 식당에서 약 오후 3시경에 식사를 사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여행중에 드실 간식을 챙겨오시기 바랍니다. 아침에 떡과 생수는 제공됩니다.

- 기상이변이나 혹은 극심한 도로정체 등 불가피한 상황에 따라 여행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며, 진행 상황에 따라 시간별 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신청하시는 분이 적으면(15인 이하) 여행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탑승지 및 귀가시 하차지 안내>

 

충무로역(약도 보기)은 아침 6시 반, 2호선 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는 아침 7시 정시에 출발합니다.

충무로역 1번 출구로 나가서 곧장 30m 정도 가면 도마호텔 앞 삼거리 우측 도로 안쪽에 버스 대기하고 있습니다.

2호선 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 바깥으로 나가셔서 기다리시면 충무로역에서 출발한 버스가 도착합니다.

 

서울로 돌아올 때는 강변역, 충무로 대한극장 앞에서 내려드립니다. 다만 고속도로 정체 등으로 하차지가 달라질 수 있음을 미리 양해 구합니다.

 

여행일 : 2019105() 당일 여행

출발지 : 충무로역 1번 출구 대한극장 앞 도마호텔 부근

경유지 : 2호선 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

준비물 : 트레킹화(또는 등산화), 바람막이 겉옷, 모자, 생수, 간식, 스틱, 무릎보호대, 휴대용 개인방석 등

차량 : 금호고속 (28인승 우등고속버스)

 

<신청 인원 제한>

 

여행편지는 차분한 여행을 위해서 신청 인원을 아래와 같이 제한하고 있습니다.

여행편지 여행에 3인 이상 신청 가능하신 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최근 1년 이내에 여행편지 여행에 5회 이상 참여하신 분

- 직계가족인 경우 (부모, 자녀의 경우에만 한함. 자매, 동서 등의 경우는 해당되지 않음)

 

<여행 경비>

 

여행 비용 : 75,000 (맨 뒷자리 65,000)

여행 경비 입금시 여행날짜와 이름을 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여행날짜, 이름 또는 애칭

신청 시 뒷좌석을 신청하시는 분은 맨뒷좌석 비용으로 입금해주시면 되고 좌석 배정 시 뒷좌석에 배정되는 분은 여행 당일에 10,000원을 돌려드립니다.

참가비에 포함된 내용 : 떡과 생수, 왕복 교통비, 진행비 등

개인 비용 : 점심식비 등.

 

<여행 경비 입금계좌 및 현금영수증 안내>

 

입금계좌 :  국민은행 801701-04-234520 임숙연(여행편지)

현금영수증이 필요하신 분은 신청 시 현금영수증을 요청하시거나 임시연(010-8967-5965) 씨에게 문자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현금영수증은 여행이 끝난 뒤에 발급됩니다.

카드 결재 시스템은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신청 후 3일내 결재 완료바라며 인원 미달로 취소될 경우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환불규정>

 

여행 출발 3일 전 취소까지는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이틀 전 취소는 80%, 하루 전 취소는 50%를 환불해드리며

당일 취소는 환불이 불가능하니 이점 미리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좌석 배정 규칙>

 

차량 내 좌석은 신청하신 순서대로 배정됩니다.

1인석 좌석은 몇 개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1인석은 혼자 오신 분들께 순서대로 우선 배정됩니다.

2인 신청시 1인석을 각각 원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1인석이 남았을 때만 가능합니다.

좌석 배정은 신청 순서에 의해 공정하게 배정하고 있습니다.

멀미 등의 기타 사유로 앞좌석을 원하시는 경우가 있지만 철저하게 신청 순서대로 배정되고 있으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신청 방법>

 

여행편지는 차분한 여행을 위해서 신청 인원을 아래와 같이 제한하고 있습니다.

여행편지 여행에 3인 이상 신청 가능하신 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최근 1년 이내에 여행편지 여행에 5회 이상 참여하신 분

- 직계가족인 경우 (부모, 자녀의 경우에만 한함. 자매, 동서 등의 경우는 해당되지 않음)

 

<여행자보험 안내>

 

여행자보험은 소멸성 보험으로 여행 중 만일의 사고를 대비하여 예전에는 단체로 보험을 들었지만 단체 여행자보험의 경우 사고시 상해 부분은 보장이 되지 않고 중복 보장이 되지 않는 등 보장내용의 범위가 줄어 필요성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필요하신 분들은 여행 전에 미리 보장내용 등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및 기타 문의>

 

임시연 : 010-8967-5965 / 김휴림 : 010-7687-6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