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은 한정식으로 유명한 고장입니다. 강진 앞바다에서 나는 해산물과 육류로 전라도 음식이 한상 가득 차려지는 강진의 한정식은 전라도 한정식을 대표하는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정식의 고장답게 강진 읍내에는 고급 한정식집부터 적당한 가격의 한정식집까지 한정식집이 많기로도 유명합니다.

 

보은식당은 한정식의 고장 강진에서 백반으로 유명한 집입니다. 한정식에서 회나 고기 등 비싼 음식을 걷어내고 나면 백반이 되는 셈인데, 가볍게 한 끼를 해결하기에는 좋은 메뉴입니다. 보은식당의 백반은 열 가지 정도의 반찬이 나옵니다. 생선구이가 상 가운데를 차지하고 돌게장, 굴무침, 청포묵, 호박전, 갓김치 등의 찬이 나와서 밥 한 그릇 정도는 뚝딱 해치울 수 있는 상차림입니다. 반찬의 맛도 모두 웬만해서 음식 맛 때문에 실망할 일은 없는 집입니다.

보은식당은 백반 외에도 소불백, 소떡갈비 그리고 한정식까지 취급하고 있는데 굳이 다른 음식을 먹을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한정식이야 워낙 유명한 한정식집이 많고, 소불백, 소떡갈비 등의 메뉴는 백반에 불고기와 떡갈비가 추가되는 정도인데, 딱히 인상적이진 않습니다.


053상차림(여행편지).jpg

    <보은식당 백반 상차림>


054불고기(여행편지).jpg

    <소불백을 주문하면 이런 불고기가 더해집니다.>

 

보은식당은 강진버스터미널 부근에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강진을 여행할 때 들르기 좋은 위치입니다. 강진을 여행할 때 간단히 한 끼를 해결하시려면 보은식당을 찾아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백반 7,000, 소불백 9,000, 소떡갈비 20,000원 등.

 

보은식당 : (061)432-8789, 전남 강진군 강진읍 남성리 35, 강진군 강진읍 영랑로 43

 

보은식당은 강진버스터미널 옆에 있습니다.

 

055보은식당(여행편지).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