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삼무국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의 고기국수 명가

 

 

제주의 대표적인 향토음식 중 하나가 고기국수입니다. 제주는 오래 전부터 돼지고기를 많이 먹었고 또 돼지고기가 맛있기로 유명한 고장입니다. 제주의 고기국수도 이 돼지고기를 이용한 국수입니다. 돼지 사골을 푹 삶은 국물에 국수를 끓여서 돼지고기 수육과 고명을 얹어 먹는 국수가 바로 제주의 고기국수입니다. 돼지고기 국물에 돼지고기가 얹혀지는 국수여서 잘못하면 느끼하거나 돼지고기의 누린내가 나기 쉬운 음식이죠.

제주에는 고기국수로 유명한 집이 많은데 삼무국수도 그중 한 집입니다. 고기국수는 제주의 서민음식이어서 고기국수를 내는 집들은 대개 시장에 있거나 허름한 분위기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삼무국수는 제주시내 한 가운데 아주 깔끔하게 차려진 집입니다. 테이블과 방이 있는데 단정하고 시원한 분위기입니다.


184고기국수(여행편지).jpg

    <고기국수>


183빙떡(여행편지).jpg

    <빙떡>


이 집의 고기국수는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맛입니다. 돼지 냄새가 전혀 없고 돼지고기도 잘 삶아서 아주 부들부들하더군요. 고추, , 당근, 깨 등의 고명이 같이 올라가고 다대기도 조금 들어가 있는데, 맛은 전혀 자극적이지 않고 국물은 살짝 진한 듯하면서도 부드러웠습니다. 서민 음식인 국수인데도 상당히 고급스러운 맛과 느낌이었습니다. 반찬은 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생고추 정도가 나왔는데, 김치, 깍두기의 맛도 괜찮았습니다.

이 집에는 고기국수 외에도 돼지고기 수육인 돔배고기, 돼지고기 샤브샤브인 돈 샤브샤브, 메밀 손만두, 회쟁반국수, 빙떡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이날은 국수가 좀 늦게 나왔는데 할머니께서 미안하다시며 빙떡을 하나 주시더군요. 빙떡은 일종의 메밀전병입니다. 메밀전병 안에 가늘게 채를 썬 무만 들어가는 음식으로 역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제주시 삼무국수의 고기국수는 제 입맛에는 아주 괜찮았습니다. 국수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제주를 여행할 때 삼무국수에 들러 직접 맛을 보시기 바랍니다. 고기국수 7,000, 멸치국수 5,000, 고기 비빔국수 6,000, 회쟁반국수 9,000, 메밀 손만두 7,000, 돈 샤브샤브 12,000, 돔베고기 23,000. 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주변 적당한 곳에 차를 주차시켜야 합니다.

 

삼무국수 : (064)711-5656, 제주 제주시 연동 271-10, 제주시 삼무로346-1

 

180삼무국수(여행편지).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