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감나무식당] 정갈하고 푸짐한 반찬의 황태해장국

 

 

황태해장국은 갈수록 인기를 얻는 음식으로 보입니다. 예전에는 황태의 본고장인 평창이나 인제 에나 가야 황태해장국을 먹을 수 있었는데, 요즘은 강원도 어딜 가도 황태해장국을 내는 집들이 있습니다. 곤드레밥처럼 황태해장국도 이제 특정 지역의 음식이 아니라 강원도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양양의 감나무식당도 황태해장국으로 유명한 집입니다. 이 집의 황태해장국은 조금 특이합니다. 일단 황태가 그렇게 많이 들어가지 않더군요. 대신 새우와 조개가 들어갑니다. 거기에 무와 콩나물까지 듬뿍 들어가서 황태 특유의 맛은 좀 떨어지지만 시원한 맛을 냅니다. 이름 그대로 술 마신 다음 날 해장하기엔 그만인 음식으로 보입니다.

또 이 집은 반찬이 푸짐하고 정갈합니다. 저희는 황태해장국 두 그릇을 시켰을 뿐인데 반찬으로 가자미조림, 버섯, 도라지, 감자조림, 젓갈, 두부, 시금치 등이 나오더군요. 물론 김치와 깍두기는 당연히 나왔구요. 가자미조림에 쓰인 가자미도 그리 작은 게 아니었습니다. 대부분 황태해장국 집들이 기본 찬 정도만 나오는데, 이런 반찬을 보니 조금 황송하기까지 하더군요. 반찬의 맛도 모두 괜찮아서 반찬을 리필해서 먹기까지 했습니다.

 

03황태해장국(여행편지).jpg

    <황태해장국>


04상차림(여행편지).jpg

    <상차림>


양양의 감나무식당은 양양읍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집으로, 괜찮은 황태해장국을 내는 집입니다. 음식점도 깨끗해서 어른을 모시고 가기에도 무난합니다. 양양을 여행할 때 한 번쯤 들러보셔도 좋을 집으로 보입니다. 이 집은 황태해장국 외에도 생태찌개를 잘 끓이는 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태해장국 8,000, 황태구이 12,000, 생태찌개 2 25,000, 3 30,000, 4 35,000. 이외에도 해물탕과 황태전골, 불낙전골, 버섯불고기, 제육볶음, 오징어볶음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아침 7시에 문을 여는 집으로 아침식사를 할 수 있는 집입니다.

 

감나무식당 : (033)672-3905,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월리 154-1, 양양군 양양읍 안산1 73-6

 

05감나무식당(여행편지).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