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1() 계룡산 산행 준비사항

 

 

3 11(), 계룡산 산행은 정상 진행합니다.

현재(목요일 오후)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토요일 계룡산의 날씨는 오전에 맑음 오후에 구름 조금입니다. 하늘은 비교적 깨끗할 것 같습니다. 기온은 서울의 최저기온이 영상 1도이고, 계룡산 정상의 최고기온이 6도입니다. 산행을 하기에 좋은 날씨로 보입니다.

, 계룡산국립공원에 문의해 보니 아직 능선 부분은 얼어 있다고 합니다 아이젠을 꼭 준비해 오셔야 합니다.

옷은 두꺼운 외투 한 벌보다는 여러 겹을 껴입는 것이 좋습니다. 산행 시 체온이 오르고 땀이 나면 겉옷을 가볍게 하고, 쉴 때 체온이 떨어지면 다시 옷을 입어야 합니다.

동행인 분들도 이 내용을 읽어보실 수 있도록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출발 시간 및 장소

 

이번 여행은 충무로역 7, 양재역은 7시 반 출발이며, 동천정류장은745분 경유입니다.

각 출발지에 버스가 미리 대기하고 있으니 여유 있게 5분쯤 일찍 나오시기 바랍니다. 

 

식사 및 간식

 

출발지인 동학사가 멀지 않아서 길이 막히지 않으면 휴게소에 들르지 않고 바로 갈 수도 있습니다.

이번 계룡산 산행은 출발지인 동학사와 도착지인 갑사 아래에 음식점과 편의점들이 있습니다.

간식과 생수는 미리 준비하시거나 동학사 앞에서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는 동학사 앞에서 하실 수 있고, 산행을 마치고 갑사 앞에서 식사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떡과 생수 한 병은 제공됩니다.

 

기타 준비사항

 

계룡산 산행은 산행로에 따라 어렵지 않게 걸을 수도 있고, 자연성릉을 걸으면 좀 힘들 수도 있습니다.

산행 코스에 대해서는 지도와 함께 자세히 설명해 드립니다.

산행이므로 반드시 등산화를 신으시고 또 아이젠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스틱이나 무릎보호대가 있으신 분은 가져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불봉 계단이나 자연성릉을 걸을 때 철제난간을 잡아야 하므로 얇은 장갑을 준비해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보온병에 따듯한 물을 준비하셔서 걷는 도중에 따듯한 물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오가며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4~5시간 정도이니 스마트폰에 음악이나 책 그리고 영화를 저장해 오시면 버스 안에서도 한결 여유롭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토요일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