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1()~4/1() 하동 화개천 무박 여행 준비사항

 

 

3 31(), 밤에 출발하는 하동 화개천 무박 여행은 정상 진행합니다.

현재(목요일 오후)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토요일 하동의 날씨는 보슬비가 조금 내릴 것 같습니다. 오전, 오후에 각각 1mm 미만씩의 비 예보가 있습니다. 이 정도면 비는 거의 안 오는 정도이니 여행에 지장은 없습니다. 하지만 하늘은 흐릴 것 같습니다. 그래도 우산은 꼭 준비하셔야 합니다.

하동의 기온은 최저기온 5, 최고기온 13도로, 요즘 서울의 기온과 비슷합니다. 기온차가 그리 크지 않지만 무박 여행이어서 하동송림에서 새벽을 맞게 됩니다. 체감 기온차는 이보다 크게 느껴지니, 옷은 적당한 두께의 옷을 두세 벌 껴입는 것이 좋습니다. 새벽에는 따듯하게 입고 낮에는 가볍게 입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에 동행하시는 일행 분들에게도 이 내용을 꼭 읽어보라고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발 시간 및 장소

 

이번 여행은 충무로역  11시 반, 양재역은  12 출발이며, 동천정류장과 신갈정류장은 경유하지 않습니다.

충무로역과 양재역에 버스가 미리 대기하고 있으니 여유 있게 5분쯤 일찍 나오시기 바랍니다. 

충무로, 양재 등 탑승지에 화장실이 마땅치 않으니 버스에 오시기 전에 지하철역 화장실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식사 및 간식

 

떡과 생수가 제공되니 밤에 버스에서 가볍게 요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는 하동에서 단체로 재첩국을 드시게 됩니다.

점심식사는 화엄사 앞 음식점에서 자유롭게 드실 수 있습니다.

갈 때 고속도로휴게소에 두 차례 쉴 예정입니다. 생수나 간식 등은 휴게소에서 구입하셔도 되고 또 쌍계사 앞과 화개천에 가게들이 있어서 여행지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준비사항

 

비 예보가 있으니 우산을 꼭 준비하셔야 합니다.

화개천 길은 힘든 코스가 전혀 없고 걷는 거리도 약 8km로 그리 길지 않습니다. 운동화나 트레킹화 중 편하신 신을 신으시면 됩니다.

그래도 무릎이 약하신 분은 스틱이나 무릎보호대를 가져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가며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8시간 정도이니 스마트폰에 음악이나 책 그리고 영화를 저장해 오시면 버스 안에서도 한결 여유롭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 여행은 무박 여행이므로 책과 음악을 꼭 준비해 오시기 바랍니다.

 

금요일 밤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