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2()~5/13() 한산도 무박 여행 준비사항

5 12(), 밤에 출발하는 한산도 무박 여행은 정상 진행합니다.

현재(목요일 오전)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수요일 한산도의 날씨는, 한산도에 머무는 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구름 적음입니다. 예보대로라면 비교적 깨끗한 한산도의 풍경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토요일 한산도의 기온은 15~21도로 기온 차도 크지 않고 여행하기에 좋은 기온입니다.

섬 여행이어서 여객선 승선 시 신분 확인 절차가 있으므로 꼭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출발 시간 및 장소

이번 여행은 충무로역  11시 반, 양재역은  12 출발이며, 동천정류장과 신갈정류장은 경유하지 않습니다.

충무로역과 양재역에 버스가 미리 대기하고 있으니 여유 있게 5분쯤 일찍 나오시기 바랍니다.

충무로, 양재 등 탑승지에 화장실이 마땅치 않으니 버스에 오시기 전에 지하철역 화장실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식사 및 간식

떡과 생수가 제공되니 밤에 버스에서 가볍게 요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는 통영에서 단체로 드시게 됩니다.

점심식사는 충무김밥이 제공되니 한산도를 트레킹하는 도중에 드시면 됩니다.

갈 때 고속도로휴게소에 두 차례 쉴 예정입니다. 생수나 간식 등은 휴게소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기타 준비사항

한산도 트레킹은 코스가 험하지 않아서 트레킹화로도 충분히 걸을 수 있습니다. 한산도 역사길을 걷고 제승당까지 돌아보게 되면 약 8~9km 정도를 걷게 됩니다.

트레킹이고 오르막과 내리막이 있으니 스틱이나 무릎보호대가 있는 분은 가져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쉴 때 필요한 개인방석도 준비해 오시기 바랍니다.

갈 때 밤새 버스를 타고 통영까지 내려가게 되니, 버스에서 가능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수면안대 등을 준비해 오시는 것도 좋습니다.

오가며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9~10시간 정도이니 스마트폰에 음악이나 책 그리고 영화를 저장해 오시면 버스 안에서도 한결 여유롭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 여행은 무박 여행이므로 책과 음악을 꼭 준비해 오시기 바랍니다.

여행에 동행하시는 일행 분들에게도 이 내용을 꼭 읽어보라고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요일 밤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