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토) 새이령 트레킹 준비사항

7/1(토) 새이령 트레킹은 정상 진행합니다.
현재(목요일 오전)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새이령이 있는 강원도 인제군과 고성군 일대의 날씨는 하루 종일 '구름 많음'입니다.
구름 사이로 하늘을 볼 수 있는 날씨가 될 것 같습니다. 최고기온은 30도로 요즘 서울과 비슷할 것으로 보이며 여행하기에는 무난한 날씨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새이령은 숲이 많고 그늘이 대부분이어서 햇볕 더위는 없을 것으로 보이나 수분 섭취를 할 수 있는 생수 등을 준비해오시면 좋을 듯합니다. 작은 떡과 생수 한병은 제공합니다.

출발 시간 및 장소

이번 여행은 충무로역 7시, 종합운동장역은 7시 30분 경유입니다.
각 출발지에 버스가 미리 대기하고 있으니 여유 있게 5분쯤 일찍 나오시기 바랍니다.
탑승전에 전철역에 있는 화장실 미리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버스는 금호고속 28인승 우등고속입니다.

식사 및 간식

갈 때 8시 반쯤 고속도로휴게소에서 아침식사를 하실 수 있는 시간을 드립니다.
걷는 구간에는 음식점이 전혀 없으니 미리 간식 등을 준비해오시고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 상황을 판단하여 식사하실 수 있는 시간을 드릴 예정입니다. 떡과 생수 한병은 제공됩니다.

기타 준비사항

새이령 트레킹은 왕복 10km로 힘든 오르막이 없어서 그리 힘든 코스는 아닙니다그러나 계곡에 물이 불어나면 계곡을 그냥 걸어서 건너야 할 수도 있습니다등산화를 신으시고 작은 수건과 여분의 양말 한 켤레를 준비해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준비물로는 스틱, 무릎보호대, 앉아서 쉴 때 필요한 휴대용 개인방석도 가져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가며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약 5~6시간 정도이니 스마트폰에 음악이나 책 그리고 영화를 저장해 오시면 버스 안에서도 한결 여유롭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행에 동행하시는 일행 분들에게도 이 내용을 꼭 읽어보라고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토요일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