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1() 보경사계곡 트레킹 준비사항

7/11() 포항 보경사계곡 트레킹은 정상 진행합니다.

현재(일요일 오전)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보경사계곡이 있는 포항시 송라면의 날씨는 하루종일 흐림입니다. 비 예보는 없지만 장마철이어서 혹시 모르니 작은 우산을 하나씩 준비해 오셔야 합니다. 송라면의 낮 최고기온은 30도로 요즘 기온은 요즘 서울의 기온과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발 시간 및 장소

이번 여행의 출발 경유지가 종합운동장에서 양재역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번에 청송 여행 때 시간 측정을 해보니 종합운동장역에서 출발하는 것보다 양재역에서 출발하는 것이 15분 정도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멀리 포항까지 가는 여행이어서 시간을 아껴야 하기에 경유지를 변경했으니 이 점 양해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출발지와 경유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충무로역(1번 출구)은 아침 7, 양재역(1번 출구, 캐리어볼링장 부근)은 아침 7시 반 정시에 출발합니다.

- 경부고속도로 동천정류장을 경유하며, 동천정류장에는 07:40분까지 나오셔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 동천정류장은 신분당선 동천역 1번 출구로 나와 출구 뒤쪽 방향으로 약 50m 정도 걸으면 됩니다.

출발지 : 충무로역 1번 출구 대한극장 앞

경유지 : 양재역 1번 출구 첫번째 버스 정류장(수협 지나서 캐리어 볼링장 부근), 동천정류장

준비물 : 트레킹화, 생수, 간식, 디카, 개인용 휴대방석 등

차량 : 동양고속 (28인승 우등고속버스)

식사 및 간식

- 갈 때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쉬지만 식사시간을 드리지는 않습니다. 보경사계곡 입구의 음식점에서 자유롭게 점심식사를 하시게 되니, 이에 맞춰 간식과 생수를 준비해 오시기 바랍니다. 떡과 생수 한 병은 제공됩니다. 돌아올 때 상황을 보고 휴게소에서 저녁식사를 하실 수 있는 시간을 드리겠습니다.

기타 준비사항

- 보경사계곡은 왕복 6km로 거리가 길지 않고 험하거나 힘든 구간도 없습니다. 누구나 걸을 수 있지만 최근 비가 많이 내려 길이 미끄러우니 반드시 트레킹화나 등산화를 신으셔야 합니다. 신발 바닥이 미끄러운 운동화를 신고 걷다가 미끄러져 다치는 경우가 있으니 이 점 꼭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스틱, 무릎보호대, 앉아서 쉴 때 필요한 휴대용 개인방석도 가져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 오가며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약 8시간 정도이니 스마트폰에 음악이나 책 그리고 영화를 저장해 오시면 버스 안에서도 한결 여유롭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행에 동행하시는 일행 분들에게도 이 내용을 꼭 읽어보라고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화요일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