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5) 광치계곡과 청평사 여행, 7/22(토) 연기

[ 일정 연기 알림 ]

7/15(토) 광치계곡 트레킹은 7/22(토)로 한주 연기하여 진행합니다.

광치계곡 트레킹은 비의 양이 적어 진행할 예정으로 혹시라도 통제될 경우 다른 코스로 진행할 예정이었습니다.

한데 일기예보가 바뀌어 양구군을 비롯한 강원도 북부 일대에 20mm~39mm의 너무 많은 비가 예보되어 다른 코스도진행할 수도 없게 됩니다.

따라서 7/22(토) 연기하오니 이점 양해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7/15() 광치계곡과 청평사 여행은 정상 진행합니다.

현재(목요일 오전)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광치계곡이 있는 양구와 청평사가 있는 춘천에 비 예보가 있지만 비의 양이 많지 않아서 정상 진행합니다. 광치계곡이 있는 양구군 방산면은 오후에 5~9mm의 비가 그리고 청평사가 있는 춘천시 북산면은 오전, 오후에 각각 5~9mm의 비가 예보되어 있습니다. 청평사는 그 정도 비가 문제되지 않는 곳이고, 광치계곡 역시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여행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서 진행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예보보다 비가 많이 와서 광치계곡에 들어가기 위험한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 다른 코스로 바꿔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우산을 꼭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출발 시간 및 장소

이번 여행은 충무로역 1번 출구는 7, 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는 7 30분 출발입니다.

각 출발지에 버스가 미리 대기하고 있으니 여유 있게 5분쯤 일찍 나오시기 바랍니다

탑승전에 전철역에 있는 화장실 미리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식사 및 간식

갈 때 8시 반에서 9시쯤 고속도로휴게소에서 아침식사를 하실 수 있는 시간을 드립니다광치계곡을 걷고 청평사로 이동해 2시쯤 청평사 입구 음식점에서 자유롭게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 사이에 드실 간식과 생수는 고속도로휴게소에서 준비하실 수도 있습니다. 떡과 생수 한병은 제공됩니다.

기타 준비사항

비 예보가 있으므로 반드시 우산을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광치계곡은 왕복 약 5km 로 거리가 길지 않고 또 힘든 오르막이 없어서 크게 힘든 코스는 아닙니다. 그러나 울창한 숲길과 계곡길을 걸어야 하고 또 오후에 비 예보가 있으므로 반드시 등산화를 신으셔야 합니다.

기타 준비물로는 스틱, 무릎보호대, 앉아서 쉴 때 필요한 휴대용 개인방석도 가져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가며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약 5~6시간 정도이니 스마트폰에 음악이나 책 그리고 영화를 저장해 오시면 버스 안에서도 한결 여유롭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행에 동행하시는 일행 분들에게도 이 내용을 꼭 읽어보라고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토요일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