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9(화) 선운사와 학원농장 여행 준비사항

9/19(화) 선운사와 학원농장 여행은 정상 진행합니다.

현재(일요일 오전)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선운사가 있는 전북 고창군 아산면과 학원농장이 있는 전북 고창군 공음면의 날씨는 '구름 많음'이었다가 오후 3시 이후부터 '흐림'이며 낮 최고 기온은 26~27도입니다. 비예보는 없지만 혹시 모르니 작은 우산 하나 가방에 넣어오세요.

요즘 한낮 기온과 비슷하여 여행하기에는 적당한 날씨로 보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커서 집에서 나오고 들어가실 때 쌀쌀하니까 가벼운 재킷이나 점퍼를 준비해 오시기 바랍니다.

이번 평일 여행은 양재역 탑승장 위치가 한전아트센터 앞으로 변경됩니다.

양재역 1번 출구 캐리어볼링장 앞은 평일 출근 시간대 혼잡으로 인해 다른 차량들에 피해가 우려됩니다.

따라서 한전아트센터 앞으로 탑승장을 변경하게 되었으니 이점 양해바라며 탑승장 약도 참고하세요.

양재역 1번 출구부터 한전아트센터까지 걸어서 10분이 걸립니다. 그러니 늦지 않도록 기존보다 더 일찍 나오시기 바랍니다.

한전아트센터 탑승장 약도 보기

출발 시간 및 장소

이번 여행은 충무로역 7시(1번 출구 대한극장 앞), 양재역은 7시 반(1번 출구 이용, 한전아트센터 앞) 출발이며,

동천정류장은7 40신갈정류장은 7 45분 경유입니다.

각 출발지에 버스가 미리 대기하고 있으니 여유 있게 5분쯤 일찍 나오시기 바랍니다.

충무로, 양재 등 탑승지에 화장실이 마땅치 않으니 버스에 오시기 전에 지하철역 화장실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식사 및 간식

갈 때 9~9시 반쯤 고속도로휴게소에 들르지만 아침 식사 시간을 드리지 않습니다. 고창 선운사에 도착하면 식당들이 많아서 식사를 사드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필요한 간식 정도 준비하세요. 아침에 떡과 생수 한 병은 제공됩니다

기타 준비사항

- 선운사와 학원농장은 트레킹이 아닌 가벼운 여행입니다. 그러나 운동화를 신으시기 바랍니다.

오가며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약 7~8시간 정도이니 스마트폰에 음악이나 책 그리고 영화를 저장해 오시면 버스 안에서도 한결 여유롭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행에 동행하시는 일행 분들에게도 이 내용을 꼭 읽어보라고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화요일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