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2() 곰배령 트레킹 준비사항

 

 

10/12() 곰배령 트레킹은 정상 진행합니다.

현재(화요일 오전)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곰배령이 있는 강원 인제군 기린면의 날씨는 하루 종일 ‘흐림입니다. 그러나 이웃한 양양군 서면에 비 예보가 있으니 작은 우산 하나씩 준비해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이 날은 기온이 많이 떨어져서 곰배령은 한낮에도 10도 이하의 낮은 기온이 될 것 같습니다. 가벼운 내피와 바람막이 등 점퍼를 입고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곰배령에 들어갈 때 곰배령 탐방예약 센터에서 일일이 신분증 검사를 하니 신분증을 꼭 챙겨오시기 바랍니다.

 

곰배령에 탐방예약을 못하신 분들은 오늘과 내일 곰배령 탐방 예약을 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취소자들이 나와서 아마 곰배령 예약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버스에 좌석이 남아 있으니 목요일에 곰배령 여행을 하실 분들은 아래 ‘곰배령 탐방 예약 안내’ 글을 보시고 먼저 산림청 사이트에서 탐방 예약을 하시고 여행편지에 신청글을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곰배령 탐방 예약 안내

 

출발 시간 및 장소

 

이번 여행은 충무로역 1 출구 7, 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 7시 반 경유입니다.

각 출발지에 버스가 미리 대기하고 있으니 여유 있게 5분쯤 일찍 나오시기 바랍니다. 

탑승전에 전철역에 있는 화장실 미리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차량은 금호고속 28인승 우등고속입니다.

 

식사 및 간식

 

갈 때 고속도로휴게소에서 9~9시 반쯤 아침식사를 하실 수 있는 시간을 드립니다. 곰배령 강선마을에 간단히 요기할 곳이 있지만 식사를 하기에는 불편하니 간식을 챙겨오시기 바랍니다. 휴게소에서도 김밥, 간식 등을 살 수 있습니다. 여행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상황에 따라 고속도로휴게소에서 식사 시간을 드립니다. 아침에 떡과 생수 한 병은 제공됩니다.

 

기타 준비사항

 

- 곰배령 트레킹은 곰배령 탐방안내소부터 곰배령 정상까지 왕복 10km 구간으로 그리 힘들지 않습니다. 강선계곡을 따라가는 완만한 오르막인데 마지막 정상 부근 약 15분 정도가 조금 가파르게 올라갑니다. 탐방로가 좋아서 전혀 불편함은 없지만, 등산화를 착용하시고 스틱, 무릎보호대, 앉아서 쉴 때 필요한 휴대용 개인방석 등도 챙겨오세요.

- 곰배령 탐방예약을 하신 분은 당일 탐방안내소에서 예약 상황을 점검하니 신분증 꼭 챙겨오시기 바랍니다.

- 날씨가 춥고 비가 올 수도 있으니 내피와 방풍자켓 그리고 작은 우산을 챙겨오세요.

- 오가며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약 6시간 정도이니 스마트폰에 음악이나 책 그리고 영화를 저장해 오시면 버스 안에서도 한결 여유롭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행에 동행하시는 일행 분들에게도 이 내용을 꼭 읽어보라고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요일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