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4(토)~25(일) 보길도 1박2일 여행 준비사항

2월 24일(토)과 25일(일), 1박2일로 떠나는 해남과 보길도 1박2일 여행은 정상적으로 진행합니다.

현재(목요일 오전)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해남과 완도의 날씨는 토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구름 많음'입니다. 해가 났다가 구름이 끼기도 하는 날씨로 여행하기에 무리는 없을 듯 합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해남과 완도 보길도의 기온은 5도에서 11도 사이입니다. 한낮 기온이 꽤 올라가 포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섬에서의 날씨는 변화가 있을 수 있으니 얇은 옷을 여러 벌 껴입으셔서 기온에 맞게 옷차림을 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작은 우산 하나 챙겨서 가방에 넣어두시기 바랍니다.

* 완도 보길도 유람선 탑승시 필요한 신분증은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출발 시간 및 장소

이번 여행은 충무로역 1번 출구 앞 7, 양재역 1번 출구 이용, 한전아트센터 앞 7 30분 출발입니다.

동천정류장은 7 45분 경유입니다.

각 출발지에 버스가 미리 대기하고 있으니 여유 있게 5분쯤 일찍 나오시기 바랍니다.

탑승 전에 전철역에 있는 화장실에 미리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차량은 동양고속 28인승 우등고속입니다.

양재역 탑승지가 바뀌었으니 아래 한전아트센터의 위치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양재역 한전아트센트 가는

동천정류장은 신분당선 동천역 1번 출구로 나와 출구 뒤쪽 방향으로 약 50m 정도 걸으면 됩니다.

식사 및 간식

첫날은 갈 때 휴게소에 들르지만 식사시간을 드리지는 않습니다. 해남에 도착해서 단체로 점심식사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보길도에서 첫날 저녁과 둘째날 아침식사도 단체로 드시고 점심은 다시 해남으로 나가서 자유롭게  드시게 됩니다. 토요일 아침에 작은 떡과 생수 한 병은 제공됩니다.

기타 준비사항

- 이번 여행 첫날 해남 땅끝마을에서 모노레일을 타거나 해안 산책로를 따라 땅끝마을 돌아봅니다땅끝마을 정상까지 모노레일을 타고 오른 후에 다시 모노레일을 타고 내려가거나 나무 계단을 따라 땅끝마을로 내려갑니다누구나 걸을 수 있지만 내리막길 나무 계단이라 스틱과 무릎보호대를 챙겨오시면 도움이 됩니다둘째날보길도 여행에서는 많이 걷는 구간은 없어서 어렵지 않습니다

- 트레킹화를 꼭 신으시고 스틱무릎보호대 등을 준비해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 작은 가방에 갈아입을 옷과 세면도구휴대폰 충전기 등을 따로 담아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중에는 이 가방을 버스에 두고 다니시면 됩니다.

오가며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10시간 정도이니 스마트폰에 음악이나 책 그리고 영화를 저장해 오시면 버스 안에서도 한결 여유롭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여행에 동행하시는 일행 분들에게도 이 내용을 꼭 읽어보라고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토요일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