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2(토) 척야산과 원대리 자작나무숲 여행 준비사항


5/12(토) 척야산과 원대리 자작나무숲 여행은 정상 진행합니다.

현재(목요일 오전)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강원도 인제의 날씨는 오전 12시 전까지는 '흐림'이고 12시 이후부터 5~9mm로 비의 양이 많지는 않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영상 15도로 숲에서는 그리 덥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은 영상 14도로 일교차는 거의 없습니다. 아침에는 보온성 있는 겉옷을 입고 나오시고 걷기 중에 옷차림을 가볍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중 불필요한 옷가지는 차량에 두셔도 됩니다. 등산화를 신으시고 스틱, 무릎보호대, 휴대용 개인방석 등을 챙겨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가 내리면 원대리자작나무숲에서는 어쩌면 색다른 숲의 분위기를 만날 수도 있을 듯합니다. 비예보가 있으므로 우산과 우비, 여벌의 양말 한 켤레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PS. 금요일 오전 현재, 기상예보에 따르면 토요일 비  내리는 시간이 아침으로 당겨졌습니다. 그러나 비의 양은 변동이 없습니다.  



출발 시간 및 장소

 

이번 여행은 충무로역 7, 종합운동장역 7시 반 출발입니다.

각 출발지에 버스가 미리 대기하고 있으니 여유 있게 5분쯤 일찍 나오시기 바랍니다. 

탑승 전에 전철역에 있는 화장실에 미리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차량은 중앙고속 28인승 우등고속입니다.

 

 

식사 및 간식


갈 때 9시 전후쯤 고속도로휴게소에서 식사 시간을 드립니다원대리자작나무숲에는 식당이나 매점이 전혀 없습니다그리고 숲에서는 음식물 반입 금지로 간단한 김밥이나 간식 등을 챙겨오셔야 합니다. 서울로 올라가는 길에 상황에 따라 고속도로휴게소에서 식사 시간을 드리겠습니다. 아침에 떡과 생수 한 병은 제공됩니다.

 

 

기타 준비사항


척야산문화수목원은 누구나 걷기 쉽습니다그리고 원대리자작나무숲은 10.5km입니다. 초반에는 넓은 임도길로 걷다가 산길을 따라 걷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크게 어려움이 없고 자작나무숲에서는 자신의 체력에 맞게 숲속 걷기 코스를 모두 걸을 수도 있고 편히 쉬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신발은 등산화나 트레킹화를 신으시고 스틱은 꼭 준비하시는 것이 좋으며 무릎보호대는 필요하신 분들은 챙겨오시기 바랍니다.

오가며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약 6시간 정도입니다. 스마트폰에 음악이나 책 그리고 영화를 저장해 오시면 버스 안에서도 한결 여유롭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행에 동행하시는 일행 분들에게도 이 내용을 꼭 읽어보라고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토요일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