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7(토) 소백산 자락길과 부석사 여행 준비사항

10/27(토) 소백산 자락길과 부석사 여행은 정상 진행합니다.

현재(목요일 오전)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경북 영주의 날씨는 '구름 조금'이며 낮 최고기온은 영상 10도로 다소 쌀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니 따듯한 옷을 나오시고 여행 중에 옷을 입었다 벗었다 하기에 편한 옷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백산 자락길은 누구나 걸을 수 있는 완만한 오름길을 걸어 올라 이 코스의 정상인 잣나무숲 고개에 도착한 이후 완만한 내리막 죽계계곡을 따라 걷습니다스틱과 무릎보호대를 챙겨오시고 앉아서 쉴 때 필요한 휴대용 개인방석을 준비하하세요.

출발 시간 및 장소

* 단풍철 휴일에는 도로 정체가 예상되어 평소보다 15분 일찍 출발합니다.

* 동천정류장은 경유하지 않습니다.

이번 여행은 충무로역 1번 출구 앞 6시 45분, 양재역 1번 출구 이용, 한전아트센터 앞 7시 15분 출발입니다.

동천정류장은 경유하지 않습니다.

각 출발지에 버스가 미리 대기하고 있으니 여유 있게 5분쯤 일찍 나오시기 바랍니다.

탑승 전에 전철역에 있는 화장실에 미리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차량은 금호고속 28인승 우등고속입니다.

충무로역 1번 출구 대한극장으로 나가서 그 방향 정면으로 조금만 걸으시면 우측에 도마호텔이 있습니다.

이 도마호텔을 끼고 우측 큰 골목 안에 버스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양재 한전아트센트의 위치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양재 한전아트센트 가는

식사 및 간식

갈 때 9~9시 반경 고속도로휴게소에서 쉬지만 식사 시간을 드리지 않습니다영주 부석사에 도착하면 식사하실 수 있는 음식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그러니 여행중에 드실 간식을 넉넉히 준비해오시기 바랍니다아침에 떡과 생수 한 병은 제공됩니다.

기타 준비사항

소백산 자락1길은 삼가주차장에서 초암사까지 약 6km 구간입니다누구나 걸을 수 있는 완만한 오름길을 걸어 올라 이 코스의 정상인 잣나무숲 고개에 도착한 이후 완만한 내리막 죽계계곡을 따라 걷습니다그러나 트레킹화를 꼭 신으시고 스틱무릎보호대휴대용 개인방석을 준비하세요.

오가는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약 7~8시간 정도입니다. 스마트폰에 음악이나 책 그리고 영화를 저장해 오시면 버스 안에서도 한결 여유롭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행에 동행하시는 일행 분들에게도 이 내용을 꼭 읽어보라고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토요일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