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5(토) 자작나무숲과 주전골 여행 준비사항



금요일 오전 현재, 내일 인제 자작나무숲 여행은 영동지방의 많은 비 예보로 바뀌어 일정을 조금 변경하여 진행합니다.


인제 자작나무숲과 양양 주전골계곡을 찾아갈 예정이었지만 양양 지방의 많은 비 예보로 인제 자작나무숲과 홍천 수타사 산소길로 바꿔 진행하겠습니다.

수타사 산소길도 아주 예쁜 계곡으로 지난 번 진행 때 다들 좋아하셨던 계곡입니다.

인제와 홍천 지역은 비의 양이 1~4mm의 적어 걷기에 크게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인제 자작나무숲길을 먼저 걷고 오후에 홍천 수타사 산소길을 여행합니다.

혹시 취소하실 분은 계좌번호를 알려주시면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하지만 수타사계곡도 좋은 계곡이니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10/5(토) 자작나무숲과 주전골 여행은 정상 진행합니다. 

현재(목요일 오전)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자작나무숲이 있는 강원 인제와 주전골이 있는 강원 양양의 날씨는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낮 최고기온은 영상 19도 가량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크니 아침에 나오실 때 겉옷을 하나 입고 나오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코스 설명은 아래 '간단한 코스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보대로 비가 내리면, 주전골이 있는 양양은 오전에 4.5mm 미만이고 오후에 6mm입니다. 그리고 자작나무숲이 있는 인제는 1~4mm로 걷는 구간이 긴 자작나무숲을 나중에 걷는 일정으로 바꿔서 진행하겠습니다.

비가 내리면 여행이 조금 불편할 수는 있지만 오히려 숲의 분위기가 살아나서 선명한 자연을 만나게 됩니다. 우산과 우비를 준비하시고 편한 마음으로 여행을 즐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여행은 30분 일찍 출발하니 시간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출발 시간 및 장소


이번 여행은 충무로역 1번 출구 대한극장 30m 지점 6시 반, 종합운동장역 2변 출구 앞은 7시에 출발합니다.

각 출발지에 버스가 미리 대기하고 있으니 여유 있게 5분쯤 일찍 나오시기 바랍니다.

탑승 전에 전철역에 있는 화장실에 미리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차량은 금호고속 28인승 우등고속입니다.


충무로역 버스 탑승 위치 보기



귀가시 정차 장소

 

여행이 끝나고 서울로 돌아가는 길에는 강변역, 충무로 대한극장 앞에서 내려드립니다.

, 서울-양양간 고속도로 정체가 심할 경우 우회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서울로 돌아올 때는 죽전정류장양재역강남역충무로 대한극장 앞에서 내려드립니다.



식사 및 간식


여행 일정 변경에 따라 식사 안내도 조금 수정합니다.

갈 때 8반~9시경 고속도로휴게소에서 식사할 시간을 드립니다. 그리고 점심식사는 수타사계곡을 걷고 난 후 오후 3시~3시 반경 상가단지에서 사드실 수 있습니다. 미리 간식과 생수 등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아침에 떡과 생수 한병을 제공합니다.



간단한 코스 설명


여행 일정 변경에 따라 식사 안내도 조금 수정합니다.


원대리자작나무숲은 10.5km입니다크게 힘든 구간은 없으며 자작나무숲에서는 자신의 체력에 맞게 숲속 걷기 코스를 모두 걸을 수도 있고 편히 쉬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그리고  수타사 산소길은 약 4km로 모두 평지로 누구나 걸을 수 있습니다. 신발은 등산화나 트레킹화를 신으시고 스틱무릎보호대휴대용 개인방석 등을 준비하세요.



준비물 


간식, 생수, 트레킹화(또는 등산화), 휴대용 개인방석, 모자, 우산과 우비 등


오가며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약 7시간 정도입니다. 스마트폰에 음악이나 책 그리고 영화를 저장해 오시면 버스 안에서도 한결 여유롭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행에 동행하시는 일행 분들에게도 이 내용을 꼭 읽어보라고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토요일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