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5() 함백산 산행 준비사항

 

12/25() 함백산 산행은  정상 진행합니다.

현재(월요일 오전)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강원 태백의 날씨는 '구름 많음'이며 낮 최고기온은 영상 5도로 낮습니다. 그러나 고도가 높아지는 함백산은 온도가 영하로 더 떨어집니다.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도입니다

겨울 산행 시 옷차림은 안에 얇은 패딩 같은 옷을 겹쳐 있고 가장 겉에는 따듯한 옷을 입으셔야 합니다. 산행 중에는 오르막과 내리막 시에 체온이 달라지기 때문에 입고 벗기 편한 겉옷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 산행은 눈이 내리지 않아도 결빙 구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젠과 스틱은 필수적으로 챙기시고 스패치가 필요하신 경우 준비하시기 바랍니다그리고 보온병에 따듯한 물을 담아오셔서 겨울 산행 중에 드시면 훨씬 도움이 됩니다.

 

코스 설명은 아래 '간단한 코스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발 시간 및 장소


이번 여행은 충무로역 1번 출구 대한극장 30m 지점 7시, 양재역 1번 출구 이용, 한전아트센터 앞 7시 반 정시에 출발합니다. 동천정류장은 7시 40분 경유입니다.(동천정류장은 버스가 정차하여 오래 기다릴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조금 일찍 나오셔서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각 출발지에 버스가 미리 대기하고 있으니 여유 있게 5분쯤 일찍 나오시기 바랍니다.

탑승 전에 전철역에 있는 화장실에 미리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차량은 금호고속 28인승 우등고속입니다.


충무로역 1번 출구로 나가면 바로 대한극장입니다. 그곳에서 직진으로 약 30m를 걸으시면 '도마호텔' 앞 삼거리가 나옵니다. 삼거리 우측 도로 안쪽에 버스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충무로역 버스 탑승 위치 보기


양재 한전아트센트는 양재역 1번 출구부터 걸어서 약 10분 정도 걸립니다. 한전아트센터의 위치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양재 한전아트센트 가는 


동천정류장은 신분당선 동천역 1번 출구로 나와 출구 뒤쪽 방향으로 약 50m 정도 걸으시면 됩니다.



귀가시 정차 장소

 

여행이 끝나고 서울로 돌아가는 길에는 보통 출발시 탑승 장소와 귀가시 장소가 동일합니다.

양재 한전아트센터 앞에서 탑승 하실 경우 귀가시 양재역 출구 앞에서 내려드립니다.

그리고 도로 정체 등의 사유로 정차 장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서울로 돌아올 때는 죽전정류장양재역강남역충무로 대한극장 앞에서 내려드립니다.



식사 및 간식

 

갈 때 9~9시 반쯤 고속도로휴게소에서 아침식사를 하실 수 있는 시간을 드립니다걷기가 끝난 후 대략 4시경 식당으로 이동하여 곤드레돌솥밥으로 늦은 식사를 합니다그러니 걷기 도중에 드실 간식과 생수 등을 준비하세요아침에 떡과 생수 한 병은 제공됩니다.


간단한 코스 설명


두문동재에서 출발해 은대봉과 중함백 그리고 함백산을 넘어 만항재까지 약 8km를 걷는 코스입니다. 오르막과 내리막이 있으며 산행 경험이 있으신 분이라면 무난히 걸으실 수 있습니다


준비물 


간식, 생수, 등산화, 스틱과 아이젠(필수), 스패치, 휴대용 개인방석, 바람막이 겉옷, 장갑, 모자 등


오가며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약 7~8시간 정도입니다. 스마트폰에 음악이나 책 그리고 영화를 저장해 오시면 버스 안에서도 한결 여유롭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행에 동행하시는 일행 분들에게도 이 내용을 꼭 읽어보라고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요일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