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제주 여행 준비사항

 


2020년 1/5(일)~8(수) 34일로 진행되는 제주 여행 준비사항을 알려 드립니다.

 

날씨

 

현재 기상청의 중기예보에 따르면 이 기간의 제주의 날씨는 이틀은 '구름 많음이며 이틀은 '흐리고 비'기온은 약 5도~15도 정도로 예보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제주도의 날씨는 동네마다 달라서 사실, 중기예보로는 예측하기가 어렵고 예보는 당일이나 되어야 알 수 있습니다. 

한낮의 온도는 겨울 날씨치고는 높은 편이어서 큰 추위는 없을 듯 합니다. 하지만 제주의 날씨는 변동이 심한 편이니 우산과 우비는 준비하시고 바람의 상태가 어떨지 모르니 얇은 옷을 여러 벌 껴입고 오시는 게 좋습니다


식사

 

첫날은 공항에서 모여 단체로 이른 점심식사를 하고 여행을 시작합니다저녁은 호텔 주변에서 자유식입니다.

둘째날부터 넷째날까지 아침식사는 모두 호텔에서 제공되는 가벼운 조식을 먹고 여행 중에 점심식사는 단체로 드십니다.

저녁 식사는 여행 동안 호텔 주변에서 자유식입니다.

호텔 주변에 농협 하나로마트가 있어서 간단하게 드실 분은 마트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호텔


호텔은 애월에 있는 '더스테이센추리 호텔'이며 3박 4일동안 같은 호텔을 이용합니다.

그러니 캐리어 등 무거운 짐은 객실에 두시고 여행 중에는 가벼운 가방만 꾸리시면 됩니다.

더스테이센추리 호텔 : 제주특별시 제주시 애월읍 하귀1리 544-2


준비사항

 

신분증

비행기 탑승 시 신분증은 꼭 필요합니다.


우산 또는 우비

제주 날씨는 변덕이 심함으로 우산 또는 우비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여벌의 옷

4일간의 여행에 맞춰 여벌의 옷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얇은 옷을 여러 벌 준비하셔서 걷는 도중에 더울 때는 겉옷을 벗어 체온조절을 하셔야 합니다.

호텔 부근에 셀프 빨래방이 있고 객실 내에서 간단한 빨래는 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셔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트레킹화

이번 여행은 힘든 코스를 걷진 않지만 그래도 4일간 걸으니 트레킹화를 신으셔야 합니다.

가방에 넣을 수 있다면 여벌의 트레킹화를 한 켤레 더 준비해 오시는 것도 좋습니다.

 

스틱 및 용품

힘든 코스는 없지만 여러 날 트레킹을 하실 때에는 스틱을 이용하시면 훨씬 도움이 됩니다.

스틱은 기내에 가지고 탑승 가능합니다.

 

모자

낮에는 햇볕이 강할 수 있습니다. 모자를 준비하셔서 햇볕을 가리는 것이 좋습니다.

 

장갑과 넥워머

기온이 낮진 않지만 제주는 바람이 불면 체감온도가 많이 떨어집니다장갑과 얼굴까지 가릴 수 있는 큰 넥워머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개인 세면도구

호텔 객실에 비누, 샴푸, 바디샴푸, 수건 등 비치되어 있지만 1회용품(치약, 칫솔, 면도기 등)은 없습니다. 개인 세면도구는 준비하셔야 합니다.

 


집결 장소 및 시간

 

1/5(일), 10 30분까지 제주공항 1 3번 게이트 옆 올리브영 옆에서 집결합니다.

김휴림(010-7687-6047) 님과 임시연(010-8967-5965) 3번 게이트 올리브영 앞에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스틱은 기내에 가지고 탑승 가능합니다.

 

1/5() 제주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