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9() 곰배령 반짝여행을 진행합니다.


7/29(반짝여행으로 천상의 화원 곰배령을 찾아갑니다이번에는 새롭게 개방된 원시림 같은 숲과 시원한 계곡 따라 걷는 곰배골길을 걷습니다.

 

 

50곰배령(여행편지).jpg



곰배령 탐방은 곰배령을 기준으로 동쪽 진동리에서 시작하는 코스와 서쪽 귀둔리 곰배골에서 시작하는 코스가 있습니다. 흔히 곰배령은 진동리에서 시작하는 코스로만 알고 있는데 설악산국립공원에서 곰배골 코스를 개방하여 이제 곰배령은 두 개의 코스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반짝 여행은 설악산국립공원에서 개방한 곰배골 코스를 걷습니다. 귀둔리 곰배골 코스는 왕복 7.4km로 진동리 코스보다 짧습니다. 그리고 탐방로는 국립공원에서 관리하고 있어서 길도 좋고 험한 구간도 없습니다. 곰배령 정상 0.9km를 남겨둔 지점에서 오르막이 있지만 연세 지긋하신 분들도 걸으실 정도로 쉬엄쉬엄 올라가면 큰 어려움 없이 걸으실 수 있습니다.

 

곰배골 코스는 개방한지 오래되지 않아서 원시림처럼 울창한 숲과 우렁찬 계곡 소리 그리고 탐방로도 걷기 좋아서 진동리 코스에 비해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가 한결 돋보입니다.

그리고 곰배골에서 시작하는 곰배령 탐방은 국립공원 사이트에서 단체 예약을 했으므로 개별적으로 예약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곰배령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은 휴식시간으로 7/28()에 찾아갑니다.

7/29() 곰배령 여행은 7/13() 아침 10시에 신청 공지하겠습니다.

 

오랜만에 찾아가는, 여름 야생화가 기다리는 곰배령 여행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곰배령 곰배골 코스 사진보기


곰배령 곰배골 코스 유튜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