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2월 서울 걷기 일정

 

 

25() 수원 화성 걷기

 

068화홍문(여행편지).jpg


수원 화성은 조선 22대 왕인 정조 대에 축조한 조선 후기의 성입니다. 정조와 그의 아버지인 사도세자 그리고 화성 축성에 가장 큰 공을 세웠던 다산 정약용과 채제공 등 이야깃거리가 아주 풍성한 곳이죠.

수원 화성을 한바퀴 돌아보는 데는 대략 3시간 정도가 걸리며, 그리 힘든 구간은 없습니다.

 

2 8() 청계산 산행

 

42원터골길(여행편지).jpg


청계산은 산세가 순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산입니다. 청계산에는 매봉, 옥녀봉, 이수봉 등의 봉우리들이 있는데 이번 걷기는 옛골에서 출발해 이수봉과 매봉을 넘어 원골로 내려가는 코스입니다. 코스가 길어서 조금 힘들 수 있는 산행입니다. 걷는 시간은 약4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2 12() 북악스카이웨이길 걷기

 

북악스카이웨이 산책로(여행편지).jpg


북악산 스카이웨이는 과거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했던 길이죠. 이 스카이웨이를 걸어서 구기동으로 내려가는 코스입니다. 길이 편하고 힘들지 않아서 누구나 걸을 수 있는 코스입니다. 2시간~3시간 가량이 소요됩니다.

 

2 19() 서울둘레길 4코스 우면산길 걷기

 

06우면산길(여행편지).jpg


이번 코스는 서울둘레길 4코스 중 양재시민의숲에서 사당역까지 우면산 구간 약 7km를 걷습니다.

양재시민의숲을 시작하여 우면산 입구까지는 도로 구간을 좀 걷다가 이후로는 우면산 산길을 걷습니다.

초입에 오르막이 있지만 이 오르막을 오르고 나면 힘든 구간이 없어서 누구나 걸을 수 있는 코스입니다.

  

2 22() 한양도성길 북악산길 걷기

 

29서울성곽-1(여행편지).jpg


한양도성은 태조 이성계가 조선을 건국하고 한양으로 도읍을 옮긴 뒤 한양의 사대문을 연결해 쌓은 성곽입니다. 전쟁과 일제 강점기를 거치며 크게 훼손되었지만 최근에 다시 복원을 진행해 많은 구간이 복원되었습니다. 이 서울성곽길에서 가장 아름다운 구간으로 꼽히는 길이 북악산길입니다. 오랫동안 출입이 통제되었던 곳이라 울창한 숲과 시원한 조망을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 혜화문에서 창의문까지 약 5.5km를 걷게 되는데, 북악산을 넘어야 하므로 걷기에 자신이 없는 분들은 힘든 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