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1월 중순] 단풍으로 유명한 지리산 피아골 트레킹

<피아골>

이 여행은 지리산을 대표하는 계곡 중 하나인 피아골 트레킹을 즐기는 여행입니다.  3대 봉우리 중 하나인 노고단과 지리산 남쪽 자락으로 흘러내리는 피아골을 트레킹하는 여행입니다. 피아골 트레킹은 직전마을에서 시작해서 보통 피아골대피소까지 왕복으로 약 8km를 걷게 됩니다. 힘든 고갯길은 거의 없지만 돌이 많은 길이어서 산행 경험이 없는 사람들은 걷기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힘든 사람은 긴 철다리가 있는 삼홍소까지만 다녀와도 좋습니다. 직전마을에서 삼홍소까지는 왕복 5km 정도입니다. 가을 단풍철에 사람이 많이 몰릴 때는 직전마을에 차를 대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직전마을 2km 아래에 있는 연곡사 주차장에 차를 주차시키고 걸어야 합니다. 연곡사 앞에서 피아골로 들어가는 차량에 입장료 2,000원을 강제 징수하고 있습니다.

여행 일정 예시

07:00~12:00 서울 출발, 피아골 직전마을 도착

12:00~16:30 점심식사 및 피아골 트레킹

16:30~21:30 서울로 이동

* 도로 정체를 피하기 위해 아침 일찍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 멀리 가는 여행이니 교대로 운전할 사람이 필요하고 될 수 있으면 1박 여행이 좋습니다.

연곡사 : (061)782-7412, 전남 구례군 토지면 내동리 1017, 연곡사 매표소 : (061)782-1177

지리산국립공원 남부사무소 (061)780-7700

관련 자료

[구례 피아골] 단풍이 아름다운 계곡 트레킹의 명소

식사

점심은 아래 구례의 맛집 자료를 참조해서 구례 읍내에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피아골 입구인 직전마을에서 하게 됩니다. 음식점들이 몇 곳 있는데 딱히 맛집으로 알려진 집은 없습니다. 적당한 집을 택해 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구례의 맛집

대중교통

이 여행은 피아골이 먼 곳이어서 대중교통으로 가기에는 힘든 코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