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무관] 웅장한 동굴과 시원한 해변 공원, 삼척 여행

코스 : 환선굴 - 해신당공원

이 여행은 삼척의 환선굴과 해신당공원을 돌아보는 코스입니다. 삼척을 대표하는 웅장하고 화려한 동굴 환선굴을 보고 남근을 주제로 조성된 해변 공원인 해신당공원을 찾아가는 여행으로, 서울에서 조금 멀긴 하지만 아주 좋은 여행 코스라 할 수 있습니다. 시간 여유가 있으면 삼척의 죽서루도 가볍게 돌아보면 됩니다. 또 삼척은 아름다운 바다를 품고 있는 고장입니다. 해신당공원에서 올라올 때 구 도로를 따라 올라오며 바다 풍경을 즐겨도 좋습니다. 장호항 끝의 솔섬이나 장호용화랜드에서 내려다보는 장호해수욕장 그리고 용화해수욕장 북쭉 언덕에서 바라보는 용화해수욕장의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여행 일정 예시

07:00~11:00 서울 출발, 환선굴 도착

11:00~13:00 환선굴 돌아보기

13:00~14:30 점심식사 및 해신당공원으로 이동

14:30~16:00 해신당공원 돌아보기

16:00~20:00 서울로 이동

* 도로 정체를 피하기 위해서 가능하면 아침 일찍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동거리가 길므로 운전을 교대로 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여행지 안내

<삼척 환선굴>

삼척의 환선굴은 동양 최대의 동굴로 꼽히는 웅장한 석회동굴입니다. 동굴 안에 화사한 조명시설을 설치했고 또 이동로가 잘 만들어져 있어서, 거대한 동굴의 신비함을 잘 느낄 수 있습니다. 환선굴까지는 길이 가파르므로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환선굴 입장료는 어른 4,000, 청소년 2,800, 어린이 2,000원이며, 모노레일 이용 요금은 어른, 청소년 편도 4,000, 왕복 7,000,어린이 편도 2,000, 왕복 3,000원입니다.

<삼척 해신당공원>

삼척의 해신당공원은 바닷가 마을의 남근 숭배 사상을 모티브로 조성된 공원입니다. 공원 전체에 남자의 성기 조형물들이 있어서 조금 민망하긴 하지만 시원한 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공원입니다. 입장료는 어른 3,000, 청소년 2,000, 어린이 15,000원입니다.

<삼척 죽서루>

삼척의 죽서루는 오십천 절벽 위에 서 있는 누각입니다. 자연스러운 정자를 볼 수 있는 곳이지만 딱히 눈길을 끌 만한 점은 없는 누각입니다.

<장호항 솔섬>

<장호해수욕장>

<용화해수욕장>

관련 자료

[삼척 환선굴] 동양 최대의 신비롭고 환상적인 동굴

[상척 해신당공원] 다양한 남근 조형물이 전시된 19금 해변 공원

[삼척 죽서루] 오십천변 벼랑 위에 서 있는 큰 누각

대중교통

고속버스나 시외버스를 이용해 삼척까지 간 뒤, 삼척시에서 환선굴과 해신당공원으로 가는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그러나 버스편이 자주 있지 않아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는 환선굴만 가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아래 삼척의 맛집 자료를 참조하셔서 음식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