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1월 중순](12) 외도와 거제의 명소를 돌아보는 거제 여행

바람의 언덕과 신선대 우제봉 – (1) – 외도 맹종죽 테마공원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이 여행은 거제의 명소들과 유명한 외도를 돌아보는 여행입니다. 거제를 여행하는 가장 일반적인 코스라 할 수 있습니다. 외도는 예쁘게 꾸며진 섬이지만 섬으로 들어가는 배 시간이 불규칙해서 자칫 일정이 틀어질 수도 있습니다. 둘째날 일정이 늦어지면 취향에 따라 맹종죽 테마공원이나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중 한 곳을 빼도 좋습니다.

여행 일정 예시

15:00~15:10 해금강마을로 이동

15:10~16:30 우제봉 돌아보기

16:30~      숙소로 이동

* 도로 정체를 피하기 위해 아침 일찍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점심식사를 해금강마을에서 할 경우에는 우제봉을 먼저 보고 바람의 언덕과 신선대를 보면 됩니다.

둘째날

~08:00  여행 준비 및 아침식사

08:00~11:00 외도 돌아보기

11:00~11:30 맹종죽 테마파크로 이동

11:30~12:30 맹종죽 테마파크 돌아보기

12:30~14:00 점심식사 및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으로 이동

14:00~15:00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돌아보기

15:00~20:00 서울로 이동

* 외도로 들어가는 배는 아래 여섯 곳에서 출발합니다. 배는 정해진 시간에 출항하지 않고 사람이 어느 정도 차야 출항합니다. 각 유람선에 전화를 해서 출항 상황을 물어보고 적당한 곳에서 배를 타면 됩니다.

구조라유람선 : (055)681-1188, 도장포유람선 : (055)632-8787, 장승포유람선 : (055)681-6565

해금강유람선 : (055)633-1352, 학동유람선 : (055)636-7755, 와현유람선 : (055)681-2211

여행지 안내

바람의 언덕01(여행편지).jpg

<바람의 언덕>

<신선대>

바람의 언덕과 신선대는 해금강마을로 들어가는 도로를 사이에 두고 있는 양쪽 바다입니다. 바람의 언덕은 완만한 바닷가의 구릉지로 풍차가 서 있는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곳이고, 바람의 언덕 반대쪽에 있는 신선대는 바닷가에 우뚝 솟아 있는 큰 바위입니다. 바람의 언덕과 신선대는 거제를 대표하는 여행지 중의 하나로 거제를 찾을 때 한 번은 들르게 되는 곳입니다.

<우제봉에서 바라본 해금강>

우제봉은 해금강마을 옆에 있는 낮은 봉우리입니다. 낮은 봉우리이지만 해금강 앞바다를 시원하게 조망할 수 있는 시원한 풍경이 일품입니다. 해금강마을의 해금강호텔 주차장에서 우제봉까지 올라갔다가 내려오는 데는 약 1시간 남짓 소요됩니다.

<외도>

외도는 작은 섬 전체가 예쁜 정원처럼 꾸며진 섬입니다. 선착장에서 동선을 따라 한 바퀴 돌고 다시 선착장으로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드문 섬 정원이어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입니다. 거제를 여행할 때 한 번은 가 볼만한 곳입니다.

<맹종죽 테마공원>

맹종죽 테마공원은 맹종죽이라는 대나무숲입니다. 낮은 산 한 쪽면이 온통 대나무숲이어서 대나무숲 산책로를 따라 산 정상까지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시원하고 산뜻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곳입니다.

포로수용소 유적지(여행편지).jpg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은 한국전쟁 당시 북한군과 중공군 포로가 수용되었던 포로수용소 유적지입니다. 당시 흔적이 남아 있어서 포로들의 생활을 볼 수 있고, 한국전쟁의 역사를 되짚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관련 자료

[거제 바람의 언덕과 신선대] 시원한 해변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

[거제 우제봉과 해금강마을] 거제 앞바다를 조망하는 시원한 풍경

[거제 외도와 해금강] 잘 꾸며진 해상공원과 바다의 십자동굴

[거제 맹종죽 테마파크] 시원한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곳

[거제 포로수용소유적공원] 한국전쟁의 다양한 자료를 볼 수 있는 곳

대중교통

거제까지 고속버스를 이용해 간 뒤 시내버스나 택시를 이용해야 합니다. 첫날 코스인 신선대와 바람의 언덕 그리고 우제봉이 가까이 있어 대중교통으로도 모두 돌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둘째날 맹종죽 테마파크는 버스편이 많지 않아 대중교통으로 가기 힘드니 대중교통으로 여행할 때는 맹종죽 테마파크를 빼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아래 거제의 맛집 자료를 참조해서 음식점을 고르시면 됩니다.

거제의 맛집

숙소

아래 거제시에서 소개하는 숙박업소 중에서 한 곳을 고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