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중순~11월 중순] 백제의 문화유산을 찾아 떠나는 공주 여행

코스 : 공산성 국립공주박물관 송산리고분군

이 여행은 백제의 문화유산을 찾아 공주로 떠나는 여행입니다. 공주는 백제의 두 번째 도읍지로 당시의 왕궁터가 공산성입니다. 공주의 대표적인 백제 문화유산인 공산성과 무령왕릉이 있는 송산리고분군 그리고 백제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는 국립공주박물관을 돌아보는 여행입니다.

여행 일정 예시

08:00~10:00 서울 출발, 공산성 도착

10:00~12:00 공산성 돌아보기

12:00~13:15 점심식사 및 국립공주박물관으로 이동

13:15~15:00 국립공주박물관 돌아보기

15:00~15:10 송산리고분군으로 이동

15:10~16:30 송산리고분군 돌아보기

16:30~19:30 서울로 이동

여행지 안내

공주의 공산성은 백제의 두 번째 도읍이었던 성입니다. 백제 왕실은 부여로 천도하기 전까지 64년간 이곳 웅진성에 머물렀습니다. 성이 그리 크지 않아서 성벽을 따라 천천히 한 바퀴 돌며 옛 백제와 그후 조선의 흔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공산성 금서루(여행편지).jpg

<공주 공산성>

<국립공주박물관>

국립공주박물관은 공주 부근의 고대 유물과 웅진(현재의 공주)에 도읍하고 있을 당시 백제의 유물들을 전시하는 박물관입니다. 특히 송산리고분군에서 발굴된 무령왕릉에서 쏟아져 나온 많은 백제의 유물들이 이곳에 전시되고 있어, 백제의 진품 유물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공주 송산리고분군>

공주의 송산리고분군은 웅진 백제 시대 왕과 왕족들의 무덤 7기가 모여 있는 곳입니다. 이중 마지막으로 발굴된 7호분이 유명한 무령왕릉입니다. 이곳에 있는 고분은 일반인이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러나 고분군 입구에 송산리고분군 모형전시관을 만들어이곳에 고분의 내부 모습을 일부 재현해 놓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령왕릉에서 발굴된 많은 유물 중 대표적인 유물들을 소개하고 있어백제의 섬세하고 화려했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입장료는 어른 1,500, 청소년 1,000, 어린이 700원입니다.

공주시 관광안내소 : (041)840-2260

송산리고분군 : (041)856-0331, 충남 공주시 웅진동 57, 공주시 왕릉로 37

국립공주박물관 : (041)850-6300, http://gongju.museum.go.kr, 충남 공주시 관광단지길 34, 공주시 웅진동 360

관련 자료

[공주 공산성] 금강변에 자리한 웅진 백제 시대의 왕궁터

[공주 국립공주박물관] 웅진 백제시대의 유물을   있는 박물관

[공주 송산리고분군] 무령왕릉이 발굴된 백제 왕과 왕족의 무덤군

대중교통

고속버스나 시외버스를 이용해 공주까지 간 뒤 공주에서 버스나 택시를 이용하면 됩니다. 여행지가 모두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택시를 이용해도 큰 부담은 없습니다.

식사

아래 공주의 맛집 자료에서 적당한 음식점을 택하시면 됩니다. 공산성 부근에서 식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