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둘레길 6코스 평창마을길, 고급 주택가를 걷는 아스팔트길

거리 : 5km,  난이도 : 중,  소요시간 : 2시간

 

 

44평창마을길(여행편지).jpg

  <평창마을길> 

 

북한산둘레길 6코스는 평창동 마을을 걷는 길로 약 5km 정도의 길입니다. 부촌인 평창동의 고급 주택가를 걷는 길이어서 크고 멋진 집들을 감상할 수 있는 길입니다. 중간중간에 평창동을 내려다보는 조망처가 있는데, 연화정사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큰 오르막은 없지만 작은 오르막들이 있고 또 아스팔트 구간을 걷는 길이어서, 조금 지루하고 힘들게 느껴지는 길입니다. 걷는 데 약 2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걷기 Tip

 

* 5코스의 끝 지점에 있는 아치형 문을 나오면 바로 만나는 도로에서 오른쪽 오르막길로 올라가면 됩니다.

 

* 마을길을 다 걸어 도로로 내려가면 구기터널 방향으로 오른쪽으로 도로를 따라 올라가서 한국고전번역원까지 가면 됩니다.

 

* 이정표가 잘 갖춰져 있어서 길을 놓칠 염려는 없습니다.

 

* 5코스가 짧으므로 잘 걷지 못하는 분도 가능하면 5코스(명상길, 2.4km) 6코스(평창마을길, 5km)를 같이(7.4km) 걷는 것이 좋습니다. 

* 걷기에 자신이 있는 분들은 5코스부터 8코스까지 약 15.3km를 걸어도 좋습니다.

 

29연화정사 조망(여행편지).jpg

  <연화정사 조망> 

 

41청련사(여행편지).jpg

  <청련사. 마을길을 걷다가 이 절을 지나게 됩니다.>

 

39평창마을길(여행편지).jpg

  <평창마을길> 

 

 

대중교통

 

* 6코스의 출발지로 가려면 지하철 4호선 길음역 7번 출구로 나가면 됩니다. 왼쪽으로 조금 걸어가면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여기서 153번 혹은 7211번 버스를 타고 평창동 삼성아파트 정류장에서 내리면 됩니다. 정류장에서 약 15분 정도 걸어 올라가면 6코스의 시작점인 아치형 문이 있습니다.

 

* 종착점인 한국고전번역원에서 길을 건너서 7012번 혹은 7022번 버스를 타고 경복궁역으로 나가면 됩니다.

 

 

식사

 

끝 부분에 도로를 따라 걷게 되는데 이 도로변에 음식점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