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둘레길 7코스 옛성길, 숲길을 올라 시원한 능선을 걷는 길

거리 : 2.7km,  난이도 : ,  소요시간 : 1시간

 

 

18둘레길 7코스(여행편지).jpg

  <북한산둘레길 7코스 조망> 

 

북한산둘레길 7코스는 숲길을 올라가서 완만한 능선을 걷고 내려가는 길로 약 2.7km의 거리입니다. 한국고전번역원에서 시작해 능선을 하나 지나 장미공원에서 끝나는 길입니다. 초반 탕춘대성까지 올라가는 오르막이 조금 힘들고 그 뒤에 전망 좋은 작은 봉우리를 넘어 장미공원으로 내려가는 코스로 걷는 시간은 약 1시간 정도입니다.

 

 

걷기 Tip

 

* 한국고전번역원에서 구기터널 방향으로 조금 걸으면 자하문호텔이 있습니다. 이 호텔을 끼고 오른쪽으로 들어간 뒤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가면 됩니다. 이후로 이정표가 잘 되어 있어서 길을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 전망이 좋은 작은 봉우리에서 북한산의 능선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 봉우리에서 장미공원으로 내려가게 되는데, 내려가는 길이 미끄러우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다 내려가면 장미공원이 쉬기에 좋은 곳입니다. 장미공원에서 길을 건너가면 바로 북한산생태공원입니다.

 

* 8코스가 길고 오르막이 많아서 힘든 코스이지만 7코스가 짧으므로 가능하면 7코스(2.7km) 8코스(5.2km)를 함께(7.9km) 걷는 것이 좋습니다.

* 걷기에 자신이 있는 분들은 5코스부터 8코스까지 약 15.3km를 걸어도 좋습니다.

 

02둘레길 7코스(여행편지).jpg

  <북한산둘레길 7코스>

 

10탕춘대성 암문(여행편지).jpg

  <탕춘대성 암문>

 

15둘레길 7코스(여행편지).jpg

  <북한산둘레길 7코스>

 

25장미공원(여행편지).jpg

  <장미공원>    

 

 

대중교통

 

* 출발지인 한국고전번역원으로 가려면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3번 출구로 나가서 7022번 버스를 타고 구기터널 앞(한국고전번역원) 정류장에서 내리면 됩니다. 구기터널 방향으로 조금만 가면 자하문호텔이 있습니다.

 

* 도착지인 장미공원에서 길을 건너면 바로 북한산생태공원입니다. 여기서 북한산레미안아파트 방향으로 큰길을 따라가다가 사거리에서 우측으로 가면 지하철 3호선과 6호선의 환승역인 불광역이 있습니다. 거리는 약 1km 정도 입니다. 북한산생태공원 앞 정류장에서 마을버스 은평07번이나 7011, 7012번 버스를 타도 불광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식사

 

이 코스가 끝나는 북한산생태공원 부근에 음식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