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보성 보성차밭, 대한다원과 다향각

- 상쾌한 초록빛의 아름다운 구릉의 차밭 -

 

 

1대한다원01(여행편지).jpg

  <대한다원> 

 

전남 보성의 보성차밭은 보통 대한다원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보성은 차의 주산지여서 차밭을 운영하는 다원이 많습니다. 이중 차밭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해서 사람들이 많이 찾아가는 다원이 대한다원입니다. 차밭이 싱그러워지는 5월이면, 대한다원은 완만한 구릉에 초록빛 주단을 깔아놓은 듯한 상쾌한 분위기로 뒤덮여 사람들의 발길을 끕니다.

 

대한다원이 유독 눈길을 끄는 이유는 대한다원의 능선 자체가 부드럽고, 시원하게 뻗은 삼나무가 있기 때문입니다. 대한다원은 봇재라는 고개 옆의 비탈진 구릉에 조성되었는데, 이 구릉의 형태 자체가 아늑합니다. 이 아늑한 구릉을 휘감아 도는 차밭의 고랑과 싱그러운 초록빛이 대한다원의 가장 큰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 대한다원 입구의 시원한 삼나무 숲길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대한다원의 매력입니다. 진입로 양쪽으로 시원하게 뻗어 오른 삼나무들과 다원 주변에 병풍처럼 솟아 있는 삼나무들이 대한다원의 싱그러움을 한층 돋보이게 해줍니다. 이 싱그러운 다원 속을 여유 있게 걸으며 대한다원의 차밭 풍경을 즐기는 것이 대한다원의 여행의 즐거움입니다. 대한다원을 돌아보는 데는 약 1시간 반 정도가 소요됩니다.

 

대한다원에서 율포해변 쪽으로 봇재를 넘으면 다향각이란 정자가 있습니다. 이 다향각 주변의 녹차밭도 시원한 풍경을 빚어내고 있습니다. 멀리까지 흘러내리는 녹차밭과 저수지의 풍경이 한 폭의 그림 같은 경치라 할 수 있습니다. 다향각 녹차밭도 대한다원과 마찬가지로 차밭을 걸어다닐 수 있습니다. 대한다원을 찾게 되면 이 다향각 주변의 차밭도 꼭 가보아야 할 곳입니다. 대한다원의 입장료는 어른 3,000, 청소년 2,000원이고, 다향각은 입장료가 없습니다.

 

대한다원 : 010-3780-3455, http://dhdawon.com,  전남 보성군 보성읍 봉산리 1288-1, 보성읍 녹차로 763-67

 

1대한다원08(여행편지).jpg

  <대한다원>

 

1대한다원12(여행편지).jpg

  <대한다원>

 

1대한다원13(여행편지).jpg

  <대한다원>

 

1대한다원14(여행편지).jpg

  <대한다원>

 

1대한다원21(여행편지).jpg

  <대한다원>

 

대한다원01(여행편지).jpg

  <대한다원>

 

1대한다원24(여행편지).jpg

  <대한다원 삼나무길>

 

1다향각 차밭(여행편지).jpg

  <다향각>        

 

 

대중교통

 

시외버스를 이용해 보성까지 간 뒤 보성 버스터미널에서 율포로 가는 버스를 타고 대한다원 앞에서 내리면 됩니다.

 

 

식사

 

대한다원에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휴게소가 있습니다. 아니면 일정에 맞춰 다른 곳에서 식사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