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가평 잣향기 푸른숲

한나절 쉬며 산책하기 좋은 상쾌한 잣나무숲 -

 

 

008잣향기푸른숲(여행편지).jpg

    <잣향기 푸른숲>


경기도 가평의 잣향기 푸른숲은 축령산 자락 잣나무숲에 조성된 숲 공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축령산과 이웃한 서리산 자락은 우리나라 최대의 잣 생산지로 꼽힐 만큼 잣나무가 많은 곳입니다. 이 숲에 상쾌한 산책로와 쉼터를 조성하고, 목공예 공방과 힐링센터를 갖추어, 가벼운 트레킹과 숲속에서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 잣향기 푸른숲입니다.

 

잣향기 푸른숲의 매력은 역시 상쾌한 잣나무숲입니다. 쑥쑥 솟아오른 잣나무들과 울창한 숲이 사람의 몸과 마음을 모두 상쾌하게 만들어 주는 곳입니다. 이러저리 이어지는 임도와 오솔길을 따라 숲을 걷다 보면 숲의 상쾌함과 고마움을 절로 느끼게 되는 곳입니다. 잣향기 푸른숲에는 출렁다리, 물레방아, 너와집, 귀틀집 등 여러 시설들이 있는데, 이런 시설들이 눈길을 끌지 못할 정도로 숲이 좋습니다.

잣향기 푸른숲을 걷는 순서는 출렁다리, 화전민마을(이곳에 너와집, 귀틀집, 숯가마가 있습니다), 숲속 쉼터, 명상공간B, 사방댐 전망대 순으로 돌아보면 됩니다. 산자락을 따라 조성된 숲이어서 오르막길이 있지만 힘들 정도로 길고 급한 오르막길은 없어서, 아이들도 충분히 걸을 수 있는 코스입니다. 잣향기 푸른숲을 천천히 돌아보는 데는 약 3시간~3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잣향기 푸른숲에서는 축령산과 서리산 산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잣향기 푸른숲의 맨 꼭대기에 있는 사방댐 전망대에서 곧장 산을 오르면 축령산과 서리산의 능선인 절고개에 도달하게 됩니다. 여기까지는 그리 힘들지 않습니다. 이 절고개 능선에서 왼쪽으로 약 0.7km를 가면 축령산 정상이고 오른쪽으로 약 2.2km를 가면 서리산 정상입니다. 축령산 정상에서는 사방으로 탁 트인 시원한 조망을 즐길 수 있지만, 정상까지 길이 가파르고 바위 구간도 있습니다. 서리산 정상까지는 중간중간 오르막길이 있지만 길이 험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정상에서의 조망이 그리 좋진 않습니다. 축령산과 서리산 능선에는 5월이면 철쭉이 피어 이때는 철쭉 산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지만 다른 계절에는 사람이 많지 않은 산입니다.

 

현재 잣향기 푸른숲에서는 간단한 목공예체험과 숲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어른 1,0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300원이며, 개방 시간은 09:00~18:00입니다.

 

잣향기 푸른숲 : (031)8008-6769, 경기도 가평군 상면 행현리 922-1, 가평군 상면 축정로 289-146

 

010잣향기푸른숲(여행편지).jpg

    <잣향기 푸른숲>


012잣향기푸른숲(여행편지).jpg

    <잣향기 푸른숲>


031잣향기푸른숲(여행편지).jpg

    <잣향기 푸른숲>


044잣향기푸른숲(여행편지).jpg

    <잣향기 푸른숲>


051화전민마을(여행편지).jpg

    <화전민마을>


055명상공간B(여행편지).jpg

    <명상공간>


069사방댐(여행편지).jpg

    <사방댐. 잣향기 푸른숲의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시설입니다.>


 

대중교통

 

잣향기 푸른숲까지 가는 버스는 없어서 대중교통으로는 가기 힘든 곳입니다.

 

 

식사

 

잣향기 푸른숲 아래가 유명한 아침고요수목원 입구입니다. 이곳에 음식점이 많습니다. 아래 가평의 맛집 자료에서 아침고요수목원 부근의 맛집 자료를 참조해서 음식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평의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