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 신시도

고군산군도를 내려다보는 시원한 풍경의 섬 -

 

 

055대각산 조망(여행편지).jpg

    <대각산 전망대 조망>


군산의 신시도는 군산 앞바다 고군산군도에 속한 섬으로, 새만금방조제가 신시도를 지나면서 이제 차로 들어갈 수 있는 섬이 되었습니다. 섬의 크기는 4.25㎢로 여의도 면적의 반보다 조금 큰 섬입니다. 그러나 신시도는 고군산군도에서 가장 큰 섬이라고 합니다. 고군산군도란 군산 앞바다에 떠 있는 약 60여 개의 섬을 통칭해서 부르는 이름입니다. 고군산군도에는 신시도를 비롯해 유명한 선유도, 장자도, 무녀도, 방축도 등이 있습니다. 섬에 나즈막한 산들이 있고 해안 풍경이 아름다워 고군산군도는 옛날부터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했습니다. 고군산군도라는 이름은 본래 선유도가 군산도라 불렸던 것에 기인합니다. 내륙의 진포(옛 군산의 이름)가 이름을 군산(群山)으로 바꾸게 되자, 군산도를 옛 군산이라는 뜻의 고군산(古群山)도라 이름을 바꾸면서 이 일대의 섬들을 고군산군도라 부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신시도의 매력은 선유도, 장자도, 무녀도 등 아름다운 고군산군도를 한눈에 내려다보는 풍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신시도에는 월영봉, 대각산, 앞산, 199봉 등 네 개의 봉우리가 있습니다. 이 봉우리 위에서 내려다보는 고군산군도의 풍경이 아름다운데, 대각산 정상에 있는 대각산 전망대에서 보는 풍경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신시도에는 트레킹 코스가 있어서 이 코스를 따라 걸으며 고군산군도의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신시도 안에 있는 새만금휴게소에서 시작해 월영재, 월영대(198m)를 넘고 대각산(187m)을 넘어 안골저수지, 제방길, 월영재를 거쳐 다시 새만금휴게소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거리는 약 6~7km 정도이며 3~4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이 코스는 월영봉과 대각산이 그리 높거나 크지 않지만 험한 구간들이 있습니다. 월영봉 산길과 대각산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고군산군도의 풍경이 보기 드문 매력적인 풍경이지만 산행 경험이 없는 사람은 힘들 수 있습니다.

 

새만금휴게소 : 전북 군산시 옥도면 신시도리 산4-10


고군산군도를 내려다보는 시원한 섬 트레킹, 군산 신시도


 

018월영봉길 조망(여행편지).jpg

    <월영봉 길 조망>


020월영봉길 조망(여행편지).jpg

    <월영봉 길 조망>


021대각산(여행편지).jpg

    <대각산>


027월영봉(여행편지).jpg

    <월영봉>


048대각산 전망대(여행편지).jpg
























    <대각산 전망대>


057고군산군도(여행편지).jpg

    <대각산 전망대 조망>


075신시도 마을(여행편지).jpg

    <신시도 마을>


 

대중교통

 

신시도는 대중교통편이 좋지 않아 대중교통으로 가기 힘듭니다.

 

 

식사

 

신시도에는 음식점이 없습니다. 아래 군산의 맛집 자료를 참조하셔서 군산시내에서 식사를 하셔야 합니다.

 

군산의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