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최고의 바다 풍경, Best 5

 

 

거제는 이웃한 통영과 함께 늘 여행객으로 북적이는 곳입니다. 특히 부산과 거제를 잇는 거가대교가 개통된 뒤로 거제는 그야말로 뜨거운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거제의 매력은 단연 아름다운 바다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외도, 장사도, 소매물도 등 거제 주변의 섬도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지만 거제의 가장 큰 매력은 거제의 바다입니다. 이 거제 바다에서 시원한 풍경을 자랑하는 명소 다섯 곳을 꼽아 보았습니다. 물론 저의 주관적인 선택이니, 굳이 객관성을 따지진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 사진을 클릭하면 큰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5, 신선대 전망대

 

신선대 전망대는 유명한 바람의 언덕 부근에 있습니다. 바람의 언덕에서 해금강마을로 가는 길 언덕 위에 있는 작은 전망대입니다. 이 전망대에 서면 신선대 앞바다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아기자기한 내해와 바위 해안이 의외로 아늑한 느낌을 주는 풍경입니다. 장쾌한 풍경은 아니지만 편안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는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오후에는 역광에 걸리므로 오전에 들어가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거제 신선대(사진관).jpg

    <신선대 전망대 풍경>


 

4, 와현봉수대

 

와현봉수대는 거제도의 서쪽 끝이라 할 수 있는 서이말등대 부근에 있습니다. 연지봉 정상에 있는 작은 봉수대지만 봉수대에 올라서면 시원한 바다 풍경이 펼쳐집니다. 남쪽으로 외도와 해금강이 보이는 시원한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서이말등대로 가는 길에서 약 500m 정도 산길을 걸어 올라가야 하는데, 가파른 구간이 있긴 하지만 숲길이 좋아서 걷기에도 좋은 길입니다.

 

[거제 와현봉수대] 외도와 해금강을 내려다보는 시원한 바다 전망

 

와현봉수대 조망(사진관).jpg

    <와현봉수대 조망>


 

3, 홍포 무지개길

 

홍포 무지개길은 거제도의 남쪽인 홍포에서 여차까지 이어지는 해안도로입니다. 예전부터 홍포해안도로라는 이름으로 풍경이 수려하기로 유명했던 길입니다. 거제의 남쪽 바다에 떠 있는 대병대도와 소병대도 등 섬과 어우러진 바다 풍경이 빼어난 곳입니다. 시멘트도로와 비포장도로가 이어지는 길이어서 승용차로 지나기가 조금 부담스럽긴 하지만, 해안 풍경만큼은 아주 빼어나서 절대 후회하지 않을 길입니다. 길 중간에 전망대 세 곳이 있어서 편하게 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거제 홍포 무지개길] 거제 남쪽의 아름다운 바다 풍경의 해안도로

 

136홍포 무지개길(사진관).jpg

    <홍포 무지개길>


 

2, 우제봉

 

우제봉은 해금강마을 남쪽에 있는 봉우리로 해금강의 시원한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해금강호텔에서 약 1시간 정도 걸어 올라가면 탁 트인 해금강의 풍경을 만나게 됩니다. 아주 시원하고 장쾌한 풍경이 펼쳐집니다. 멋진 풍경에 비해 외지인들에게 거의 알려지지 않은 곳이어서, 비교적 한적하게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거제 우제봉과 해금강마을] 거제 앞바다를 조망하는 시원한 풍경

 

10우제봉 풍경(사진관).jpg

    <우제봉 조망>


 

1, 망산

 

거제 최고의 바다 명소로는 망산을 뽑았습니다. 망산 역시 외지인들에게 거의 알려지지 않은 곳입니다. 그러나 망산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바다 풍경은 가히 거제 최고의 풍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섬들이 둥둥 떠 있는 평화로운 한려수도의 풍경은 저절로 감탄을 터트릴 정도로 멋지고 시원한 풍경입니다. 5위부터 2위까지 꼽은 바다 풍경 명소들을 다 합한 것보다 망산의 풍경이 더 빼어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하지만 망산 정상까지 오르는 길이 가파르고 험한 구간도 있어서 산행 경험이 없는 사람들은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거제 망산] 멋진 한려수도 해상국립공원 최고의 바다 전망처

 

106망산 조망(사진관).jpg

    <망산 조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