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넷째주 추천 여행 코스, 325()~26()

 

 

3월 넷째주의 여행 테마는 봄꽃의 여왕이라 할 수 있는 벚꽃으로 잡았습니다. 예년 같으면 4월 초가 되어야 남쪽에 벚꽃이 피어나는데 올해는 조금 이를 것으로 예상되어 3월 넷째주로 벚꽃 여행을 잡았습니다. 남쪽의 벚꽃 명소로는 하동 화개천과 진해 그리고 경주를 꼽을 수 있습니다. 3월 넷째주의 가족여행 코스로는 경주를, 데이트 코스로는 하동 화개천을 잡았습니다. 그리고 트레킹 코스는 지난 주에 이어 하동 섬진강 백리길 2코스를 잡았습니다.

 

 

1. 가족여행 코스 : 벚꽃 핀 천년고도 경주 여행

 

불국사11(여행편지).jpg

    <경주 불국사>


경주는 신라의 수도였던 곳입니다. 도시 전체가 유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신라의 유적이 많이 남아 있는 곳입니다. 이 신라의 유적들이 우리 문화의 뿌리이므로, 아이들과 함께 한 번은 꼭 가보아야 할 곳이 경주입니다. 볼거리가 많은 곳이므로 12일 또는 23일의 일정으로 다녀오는 것이 좋습니다. 경주에서 벚꽃이 유명한 곳은 불국사와 보문단지입니다.

 

추천 여행 코스1 : (12벚꽃 핀 신라의 천년고도 경주 여행

추천 여행 코스2 : (23벚꽃 핀 신라의 천년고도 경주 여행

 

 

2. 데이트 코스 : 벚꽃 핀 하동 화개천과 쌍계사

 

072화개천 벚꽃(여행편지).jpg

    <십리벚꽃길>


하동 화개천은 우리나라 최고의 벚꽃 명소라 할 수 있습니다. 쌍계사 입구에서 화개장터까지 화개천을 따라 이어지는 벚꽃길은 그야말로 봄 경치의 으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길은 십리벚꽃길로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는 십리보다 조금 더 긴 약 6km입니다. 연인들이 이 길을 걸으면 결혼을 하게 된다는 말이 있어서 혼례길이라 부르기도 하는 길이어서, 서울에서 멀기는 하지만 봄 벚꽃 데이트 여행으로는 아주 좋은 코스입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이 몰려서 정신이 없을 정도이니 12일로 여유 있게 일정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당일 여행은 가능하면 평일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여행 코스1 : 아늑한 쌍계사와 벚꽃 핀 십리벚꽃길 여행

추천 여행 코스2 : (12화개천 십리벚꽃길과 구례 여행

 

 

3. 트레킹 코스 : 다양한 봄꽃을 만날 수 있는 길, 섬진강 백리길 2코스

 

62-1섬진강(여행편지).jpg

    <섬진강 백리길 2코스>


트레킹 코스는 지난 주에 이어 섬진강 백리길 2코스를 추천합니다. 이 코스는 평사리공원에서 하동송림까지 약 11.6km 정도로, 섬진강을 따라 걷는 길입니다. 매화와 벚꽃 그리고 배꽃까지 피어나는 곳이어서 3월말이면 봄꽃을 다양하게 볼 수 있는 길입니다. 강을 따라 걷는 길이어서 힘든 오르막이 없고 중간중간 쉼터가 많아서 편히 걸을 수 있는 코스입니다. 하동송림에 차를 주차시키고 택시를 타고 평사리공원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추천 여행 코스 매화벚꽃 그리고 배꽃이 연이어 피는 섬진강 백리길 2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