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넷째주 추천 여행 코스, 4 22()~23()

 

 

4월 넷째주 역시 봄이 무르익는 시기입니다. 벚꽃이 늦은 지역에 마지막 벚꽃이 만개하고 온 세상이 신록으로 물들기 시작하는 때입니다. 이번 주의 가족 여행 코스는 서산으로 잡았습니다. 서산은 볼거리가 많은 지역으로 개심사의 꽃이 만개하는 때입니다. 데이트 코스는 비교적 벚꽃이 늦게 피는 마이산과 김제 금산사를 잡았습니다. 그리고 트레킹 코스는 다양한 봄 야생화를 즐길 수 있는 청태산 산행으로 잡았습니다. 다른 여행 코스를 원하시는 분은 봄 추천 여행 코스를 참조하셔서 적당한 여행 코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1. 가족 여행 코스 : 서산으로 떠나는 시간 여행

 

개심사06(여행편지).jpg

    <개심사>


서산은 풍요한 바다와 비옥한 땅을 품고 있어 다양한 문화를 품은 곳입니다. 이 여행은 백제의 미소라 불리는 서산의 마애삼존불, 아늑한 사찰 개심사, 천주교 박해의 현장이었던 해미읍성을 돌아보는 여행입니다. 이때가 개심사에 꽃이 가득 피어날 때여서 봄 기운을 느끼며, 아이와 함께 서산의 문화유산을 돌아보는 여행입니다.


추천 여행 코스 서산으로 떠나는 시간 여행

관련 자료 [서산 마애삼존불백제의 미소라 불리는 천진한 미소의 마애불

관련 자료 [서산 개심사자연스럽고 소박한 분위기의 사찰

관련 자료 [서산 해미읍성천주교 박해의 역사가 서린 조선의 읍성

 

 

2. 데이트 코스 : 벚꽃 핀 마이산과 천년고찰 금산사

 

020마이산(여행편지).jpg

    <마이산 탑영제>


마이산은 신비의 돌탑으로 유명한 탑사가 있는 곳으로, 4 20일경이면 탑사로 들어가는 길에 벚꽃이 가득 피어납니다. 특히 탑영제라는 저수지 주변의 벚꽃이 아름답습니다. 금산사는 통일신라 때 세워진 고찰로 차분한 분위기가 돋보이며 또 다양한 봄꽃과 벚꽃이 피어나는 사찰입니다. 마이산은 주말에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이므로, 평일을 이용하거나 주말에는 아침 일찍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여행 코스 벚꽃 핀 마이산과 천년고찰 금산사

관련 자료 [진안 마이산과 탑사신비의 탑사와 봄 벚꽃으로 유명한 산

관련 자료 [김제 금산사벚꽃 휘날리는 미륵도량김제 금산사

 

 

3. 트레킹 코스 : 야생화의 천국, 횡성 청태산자연휴양림

 

26청태산(여행편지).jpg

    <청태산자연휴양림>


청태산은 봄 야생화가 많이 피는 것으로 유명한 산입니다. 산 초입에 청태산자연휴양림이 있는데 이 휴양림의 전나무숲과 나무데크길도 상쾌하기 이를 데 없습니다. 야생화는 능선 주변에 많이 있어서 야생화를 보려면 산을 올라야 합니다. 그러나 산행이 그리 힘들지 않아서 천천히 봄꽃을 즐기며 봄 산행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추천 여행 코스 야생화의 천국횡성 청태산자연휴양림 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