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첫째주 추천 여행 코스, 5 5()~5 7()

 

 

5월 첫째주에는 황금연휴가 잡혀 있습니다. 수요일인 5 3일이 석가탄신일이고 금요일인 5일이 어린이날이어서 금, , 3일 연휴에 주중 휴일까지 끼어 있습니다. 또 이때는 봄 기운이 완연해서 집에 있기가 힘든 정도로 좋은 계절입니다.

5월 첫째주에는 날씨 화창한 날을 택해서 가까운 공원에라도 나가 보시기 바랍니다. 5월 첫째주의 가족여행 코스는 가까운 원당으로 정했습니다. 초록빛이 가득한 원당종마목장을 찾아가 상쾌한 봄의 화사함을 즐기는 코스입니다. 데이트 코스는 멀리 합천의 황매산으로 택했습니다. 서울에서 멀긴 하지만 분홍빛 철쭉이 산능선을 가득 메우는 장관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트레킹 코스는 다양한 봄 야생화가 피어나는 선자령을 골랐습니다. 연휴이므로 12일이나 23일 등 숙박 여행이나 다른 여행 코스를 원하시는 분은 봄 추천 여행 코스를 참조해서 다른 여행 코스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1. 가족 여행 코스 : 서삼릉과 원당종마목장, 중남미박물관, 고양 나들이

 

종마목장15(여행편지).jpg


이 코스는 서울에서 가까운 원당과 벽제를 돌아보는 코스입니다. 원당종마목장은 시원한 목초지가 펼쳐진 곳으로 목초지에서 유유히 풀을 뜯는 말들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상쾌한 봄 기운을 느끼기에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원당종마목장을 돌아보고 바로 옆의 서삼릉과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중남미박물관을 함께 돌아보는 코스입니다.


추천 여행 코스 서삼릉과 원당종마목장중남미박물관고양 나들이

 


2. 데이트 코스 : 능선을 뒤덮는 진분홍빛 철쭉의 향연, 합천 황매산

 

33황매산(여행편지).jpg


합천의 황매산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철쭉 군락지라 할 수 있습니다. 산 정상부의 능선을 분홍빛 철쭉이 뒤덮어 화사한 분홍빛 철쭉의 향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 정상부까지 가야 하지만 차를 가지고 정상 바로 아래까지 갈 수 있어서, 힘들지 않게 정상까지 갈 수 있습니다.

 

추천 여행 코스 능선을 뒤덮는 진분홍빛 철쭉의 향연합천 황매산



3. 트레킹 코스 : 봄 야생화와 다양한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선자령 트레킹

 

61선자령길(여행편지).jpg


선자령은 대관령에서 출발해 선자령까지 왕복 약 11km를 걷는 트레킹 코스입니다. 봄이면 다양한 야생화가 피어나는 곳이어서 야생화 트레킹으로 첫손에 꼽히는 곳입니다. 거리가 11km로 조금 길지만 힘든 오르막이 없어서 크게 힘들지는 않습니다.

 

추천 여행 코스 봄 야생화와 다양한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선자령 트레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