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둘째주 추천 여행 코스, 5 13()~14()

 

 

5월 중순은 1년중 가장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햇살도 좋고 기온도 적당해서 어디를 가도 좋을 때입니다. 5월 둘째주의 가족 여행 코스는 포천으로 정했습니다. 채석장을 공원으로 꾸민 포천아트밸리와 화사한 봄 허브꽃이 피어나는 허브아일랜드를 돌아보는 코스입니다. 데이트 코스로는 고창의 청보리밭과 선운사를 골랐고, 트레킹 코스로는 털진달래 피어나는 지리산 노고단으로 잡았습니다.  다른 여행 코스를 원하시는 분은 봄 추천 여행 코스를 참조하셔서 다른 여행 코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1. 가족 여행 코스 : 포천 아트밸리와 허브아일랜드

 

허브아일랜드15(여행편지).jpg

    <허브아일랜드>


포천은 서울에서 멀지 않아서 가볍게 나들이 삼아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포천에는 여행 명소들이 많지만 봄에는 허브향이 가득한 허브아일랜드를 돌아보기에 좋습니다. 예쁜 정원처럼 꾸며진 허브아일랜드를 찾아 아이들과 허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 여행입니다. 이 코스는 허브아일랜드에 가기 전에 포천 아트밸리에 들렀다 가는 코스입니다. 포천 아트밸리는 채석장이었던 곳을 공원으로 리모델링한 곳으로 독특한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추천 여행 코스 포천 아트밸리와 허브아일랜드 나들이

관련 자료 [포천 아트밸리폐 채석장을 활용한 관광문화단지

관련 자료 [포천 허브아일랜드허브를 주제로 꾸며진 예쁜 테마파크

 

 

2. 데이트 코스 : 청보리 일렁이는 학원농장과 천년 고찰 선운사

 

005학원농장(여행편지).jpg

    <학원농장>


데이트 코스는 이번 주도 조금 멀리 고창으로 잡았습니다. 학원농장에 들러 드넓은 보리밭 풍경을 즐기고 선운사를 돌아보는 코스입니다. 학원농장은 시원한 구릉지에 청보리가 일렁이는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보리가 조금 이르면 누런 황금빛으로 변한 보리밭을 볼 수도 있습니다. 5월의 상쾌함을 즐길 수 있는 코스라 할 수 있습니다.


추천 여행 코스 청보리 일렁이는 학원농장과 천년 고찰 선운사

관련 자료 [고창 학원농장드넓은 구릉을 뒤덮는 봄의 청보리와 가을 메밀꽃

관련 자료 [고창 선운사계절마다 다채로운 풍경을 빚어내는 사찰

 


3. 트레킹 코스 : 시원한 조망이 빼어난 지리산 노고단 트레킹

 

37노고단(여행편지).jpg

    <노고단>


노고단은 지리산의 서쪽 봉우리로 천왕봉, 반야봉과 함께 지리산의 3대 봉우리로 꼽힙니다. 그러나 노고단 아래 성삼재까지 차로 올라갈 수 있어서 크게 힘들이지 않고 올라갈 수 있는 곳입니다. 노고단의 매력은 시원한 전망입니다. 주변의 낮은 산과 섬진강을 굽어보는 풍경이 노고단의 매력입니다.  5월에는 노고단 봉우리에 분홍빛 털진달래가 피어나 예쁜 노고단의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추천 여행 코스 시원한 조망이 빼어난 지리산 노고단 트레킹

관련 자료 [구례 노고단시원한 전망과 다양한 야생화가 있는 지리산 봉우리